[무역] SK Energe(sk에너지)의 경영전략 분석, 해외진출(중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SK ENERGY
- 기업개요, VISION, MISSION, 사업현황
- 조직 계열사 현황, 해외 광구현황
- CI, BI, SLO2. 경영실적 분석
- 매출, 수출 분석
- 재무지표 분석 (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GAN, 사회공헌활동 3. 경영전략 분석
-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 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

4. 해외진출(중국) 분석
(1) 진출배경
(2) SK Energy 중국시장 환경 분석
(3) SK Energy Marketing 전략
- STP
- 4P
- SWOT



5. 결론 / 성공요인
(1)앞으로의 과제
(2) 느낀점
본문내용
SK는 장기적인 생존, 성장을 위한 조건으로 Global 성장을 추구하여. 그룹의 미래를 준비.
SK가 Global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Global 생존조건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 이를 위한 SK관계사별 Global전략을 구체화
하고 그룹 전체의 Global 역량(Globality)를 향상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SK는 ‘핵심사업 분야에서의 World Best 경쟁력 확보’,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는
선진 지배구조’, ‘이해관계자의 지속적 행복 추구’ 를 통해 진정한 Global Company로서의
미래를 준비 한다.


SK Energy는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에너지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존
사업의 핵심역량을 최대한 강화시키는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 및 성장 모델 개발 그리고 나눔과 상생경영의 실천을 통해 고객과 주주로부터 항상 사랑을
받는 기업, 사회가 존경하는 기업,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는 기업, 협력회사들이 함께 하고 싶은
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일류 기업.



[신뢰경영][현장경영][투명경영]의 3대 경영방침을 통해 글로벌 전략을 실현.

[신뢰경영] -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현장경영] -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
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

a. 인재제일 (People) - '기업은 사람이다‘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기회의 장을 만든다.
b. 최고지향 (Excellence) – 열정, 도전정신으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 다한다.
c. 변화선도 (Change) -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d. 정도경영 (Integrity) -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e. 상생경영 (Co-prosperity) - 지역사회 , 국가 , 인류 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아시아지역 윤활유시장 마케팅믹스전략
  •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LG칼텍스정유의 해외진출정도는 아주 미약하며 한마디로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조는 LG칼텍스정유가 해외진출에 대해 밝힌 자료를 바탕으로 앞으로 중국이나 동남아시장등지에 진출할 경우, 어떤 방법으로 마케팅전략을 펼쳐갈 것인지를 가상적으로 만들어 보았다. 1. 기업소개❐ 경영이념LG칼텍스정유는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종합에너지서비스 리더)’라

  • [조직설계] SK Networks(sk네트웍스) 조직구조
  • 분석3. 내부환경분석5. 조직구조 평가 및 방향제시6. 추가분석 – 채권관리와 경영의사결정1. SK Networks소개• 에너지 판매, 무역, 단말기 유통 등을 주영업으로 하는 종합상사회사• 주식회사 선경, SK상사, SK글로벌을 거쳐 현재의 SK 네트웍스가 되었음• 자산규모 4조 6600억 매출액 13조 6137억 (매출액 국내 8위)• 분식회계 사건 및 과대 부채로 2003년 3월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개시• 사업부제 조직형태로 현제 중국 진출 및 다각화 전략을 진행 중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강화 전략1) 기업 성장을 위한 기업목표의 설정2) 과감한 구조조정3) 팀 워크의 강화4) 기술 개발의 강화5-2.팬택과 SK

  • [M&A] M&A 현황, 동기, 규정, 방어전략, 기업가치평가, 활성화방안
  • 중국의 성장을 대응하기 위해 우리도 부지런히 힘써야 한다. 한국기업들이 인수합병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첫째, 지역적 편중에 벗어나 다양한 지역으로의 진출. 둘째, 기술습득이나 해외시장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목적의 다양화. 셋째, 인수합병의 전담인력 및 전문기관 육성. 넷째, 자금조달 방법의 다양화. 다섯째, 인수합병 대상기업의 우위요인의 분석능력. 여섯째, 인수합병 후 양기업의 통합을 위한 세부적 전략 수립. 일곱

  • [다국적기업] SK에너지 전략
  • 목차1. SK에너지 기업 소개 2. 에너지시장의 중요성 3. 국내의 에너지시장 동향 4. SK에너지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5.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6.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7. SK에너지의 성장 및 경쟁전략 8.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9. SK에너지의 적응화 전략 10. SK에너지의 영원한 기업 전략 11. SK에너지의 혁신전략 12. 화학에너지산업 분야 국내외 경쟁기업 분석 13. SK에너지의 전후방 산업 14. SK에너지의 위험요인과 향후전략,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