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선정이유
Ⅱ 기업별 사명
Ⅲ 외부, 내부 환경분석
Ⅳ STP전략
Ⅴ 포지셔닝 맵
Ⅵ 마케팅 믹스 – 4P
Ⅶ 결론도출
Ⅷ 마케팅요소 연계
Ⅸ 느낀점
Ⅹ 참고
- 본문내용
-
Ⅰ. 주제선정이유
지난 2월 20일 국내 자동차 등록 대 수가 1600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10년 전인 97년 7월에 10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계속해서 자동차 보유수가 늘어난 것을 보여준다. 그에 따라 자동차 가동에 필요한 휘발유나 경유의 소비 역시 꾸준히 증가했는데, 또 그에 따라 주유소의 수도 증가하고, 주유소 사이의 경쟁도 가열되었다. 정유업체들은 자사 주유소를 홍보하기 위해 유명 연예인들을 앞세운 광고를 하거나 경품을 주는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는데, 그 중심에 있는 정유업계가 SK, GS 칼텍스, S-oil이다. 그에 따라 우리 조는 정유업계 3사의 광고(촉진)를 비롯한 마케팅 요소들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도출하고자 한다.
Ⅱ. 기업별 사명
SK - ‘끊임없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가치혁신에 성공하여 국내에서 기업가치 1위 기업이 되는 것이며 구성원들이 World Best의 능력을 인정받고 이에 따라 보상받는 기업이 되는 것’ 이다. 이를 위하여, SK주식회사는 핵심사업인 에너지 화학사업의 World Best를 추구하며,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사업구조를 구축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는 가장 사고 싶은 Brand가 되고, 주주 및 투자자에게는 가장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 되고 또 SK주식회사의 구성원들에게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는 것이다.
GS 칼텍스 -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는 GS칼텍스가 탁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종합에너지 서비스 업계에서 리더가 된다는 의미이다. Total Energy Service는 기존의 Total Energy에 Service라는 개념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행동한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S-Oil -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정유회사로 성장’
S-Oil은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국제수준에 손색없는 투명성을 확보하는 경영, 경쟁
- 참고문헌
-
SK - http://www.skcorp.com/
GS칼텍스 - http://www.gscaltex.co.kr/
S-Oil - http://www.s-oil.com/kor/
한국주유소협회 - http://www.ikosa.or.kr/index.jsp/
네이버 -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