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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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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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 들어가며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4. swot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 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1. 서 론
⑴. 들어가며
자고 나면 3~4개씩 새 매장을 개설하는 스타벅스. 세계적인 불황을 이기는 대표적 기업중 하나다.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급증해 스타벅스는 커피 왕국의 달콤한 꿈을 이어가고 있다.올 매출 예상치는 작년에 비해 20% 급증한 31억달러와 주당 53센트. 스타벅스 전세계 매장은 모두 5700여개. 올해 1000개 매장을 신규 개 설했고 내년에는 1200개가 목표다. 조만간 목표치 2만5000개를 달성 할 계획도 세웠다.
이는 지구촌 3만 곳에 매장을 세운 햄버거 왕국 맥도널드에 버금가는 야심찬 계획이다.
주가는 지난해 대비 40% 상승해 현재 주당 24달러선에 거래되고 있다.
연성장 30%의 폭발적인 성장에도 둔화 조짐은 보이지 않는다. 스타벅 스는 앞으로 3~5년 동안 영업이익이 20~25%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하 고 있다.
포브스는 4일 스타벅스 성공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수혈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 시애틀에 본사를 둔 스타벅스는 지난 8월 1000여 매장에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했다. PDA나 노트북을 가진 소비자들이 장시간 매장에 앉아 있도록 하려는 계산이다. 매장 안에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커피를 주문하게 돼 커피 매출이 덩달아 늘 것을 기대한 것이다. 스타벅스는 인터넷으로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집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매장에 도착하는 즉시 커피를 받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또 5달러에서 500달러까지 다양한 스타벅스 카드를 발행해 매장 내에 서 쓸 수 있도록 했다. 카드 잔고가 1달러 밑으로 내려가면 자동적으 로 신용카드나 은행계좌에서 돈을 적립해 준다. 스타벅스가 모든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다.
곧잘 반세계화 운동의 타깃이 되기도 하고 매장 내 샌드위치와 초콜 렛 매출은 신통치 않다. 하지만 경기 침체 여파에도 불구하고 카페라떼를 4달러에 파는 등 가 격 인하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그만큼 상품에 자신이 있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사무실 건물, 쇼핑센터, 공항 터미널, 수퍼마켓 등 전세 계 20여개 나라에 매장을 개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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