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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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및 경영자
⑴ The Company
⑵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의 경영철학
⑶ 하워드슐츠의 경영이념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3.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4.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5. SWOT 분석
6. 4P 분석
7. 마케팅 전략
⑴ 제휴를 통한 전략
⑵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
⑶ Strategic concept
8. 사회적 활동ㆍ책임
9. 사회적 이슈
⑴ 긍정적 영향
⑵ 부정적 영향


Ⅲ. 결론
문제점 해결 및 방안

*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테이크아웃(Take-out)커피의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리를 다니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졸음을 쫓기 위한 수단이나 식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한 음료로써의 커피 이상의 특별한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로즈버드 , 네스카페, 시애틀 에스프레소, 홀리스, 커피빈 등등 손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물론 그 이전부터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왔지만 지금의 트랜드를 살펴보았을 때 과거의 그것들과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 이런 문화를 이끌고 고도의 성장을 하고 있는 스타벅스라는 거대 기업을 통하여 커피의 매력 또는 마력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이들은 왜 성공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들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하자.
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그 중 하나의 기업으로 외국 유통업체 스타벅스를 분석한다면 국내 유통산업의 일부인 프렌차이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업체들간의 경쟁심화 상태를 재조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목적과 SWOT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커피산업 전반의 진로와 그들은 어떤 고뇌를 하고 있을지 알아보자.
커피라는 유행을 불러일으키고 21세기의 새로운 선진기업의 중심에는 바로 ‘스타벅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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