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요약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1. 기업선정 이유
2. 본 론
2.1. 산업 환경 분석
2.2. STP 분석
2.3. SWOT 분석
2.4. Marketing mix
3.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1.1. 기업선정 이유
에스프레소에 대한 개념조차 없었던 지난 1999년에 시작하여 국내에 에스프레소 문화를 자리 잡게 한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성공은 놀라웠다. 한국에 진출한 지 채 5년도 되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판매수익을 올리는 매장을 가지게 되고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을 크게 확장시켰으며 전혀 새로운 커피문화를 장착시켰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이러한 ‘스타벅스 효과’와 같은 용어를 낳을 정도의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스타벅스가 본국에서 쌓아온 뛰어난 마케팅역량 및 핵심 R&C가 당시 블루오션이라는 커피전문점시장이라는 매력적인 환경과의 결합되었기 때문이다. 구조적인 매력도와 핵심역량이 적절히 맞아떨어지면서 스타벅스는 현지화 노력 없이 우리나라 소비자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는 이번 기업 경영사례 연구에 있어 ‘스타벅스 신화’ 라고 까지 일컬어지며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스타벅스를 그 대상으로 정하였다. 한국에서 오늘날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스타벅스가 사용한 전략 분석을 목적으로 산업 환경 분석을 실시하고 SWOT분석을 통해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전망을 제시하기로 한다. 또한 감성 마케팅과 4P전략 등의 관점에서 스타벅스 만의 경쟁력을 살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