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으세요~!
목차
1. 서 론
1.1. 기업선정 이유

2. 본 론
2.1. 산업 환경 분석
2.2. STP 분석
2.3. SWOT 분석
2.4. Marketing mix

3. 결 론
본문내용
1.1. 기업선정 이유
에스프레소에 대한 개념조차 없었던 지난 1999년에 시작하여 국내에 에스프레소 문화를 자리 잡게 한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성공은 놀라웠다. 한국에 진출한 지 채 5년도 되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판매수익을 올리는 매장을 가지게 되고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을 크게 확장시켰으며 전혀 새로운 커피문화를 장착시켰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이러한 ‘스타벅스 효과’와 같은 용어를 낳을 정도의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스타벅스가 본국에서 쌓아온 뛰어난 마케팅역량 및 핵심 R&C가 당시 블루오션이라는 커피전문점시장이라는 매력적인 환경과의 결합되었기 때문이다. 구조적인 매력도와 핵심역량이 적절히 맞아떨어지면서 스타벅스는 현지화 노력 없이 우리나라 소비자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는 이번 기업 경영사례 연구에 있어 ‘스타벅스 신화’ 라고 까지 일컬어지며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스타벅스를 그 대상으로 정하였다. 한국에서 오늘날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스타벅스가 사용한 전략 분석을 목적으로 산업 환경 분석을 실시하고 SWOT분석을 통해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전망을 제시하기로 한다. 또한 감성 마케팅과 4P전략 등의 관점에서 스타벅스 만의 경쟁력을 살펴보기로 한다.

2. 본 론

2.1. 산업 환경 분석
스타벅스의 성공은 그들만의 전략이 있기에 가능했다. 처음으로 스타벅스는 원두를 제공하는 공급자에 대한 강한 교섭력을 가지고 있었고 이것으로 최고의 품질을 가진 제품을 만들 수 있었다. 또한 제품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한편 20-30대의 젊은층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충성도 높은 다수의 구매자를 확보하였다. 이러한 공급 및 수요의 안정성이 스타벅스의 가장 기본적인 성공요인이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 ve***
    (2008.05.07 23:14:0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 커피빈 비교분석
  • 국제경영 다이아몬드 모델 최종 REPORT< 스타벅스 & 커피빈 >목차1. 주제 선정 이유2. 회사 소개 및 연혁2.1. 스타벅스2.2. 커피빈3. 마케팅 전략3.1. 성공전략3.2. 4P +People 3.3. 오감마케팅 (미각+후각+청각+시각+촉각)4. 다이아몬드 분석4.1. 본국 다이아몬드 모델4.2. 한국 다이아몬드 모델5. 스타벅스의 일본진출 실패사례6. 제언6.1. 스타벅스6.2. 커피빈7. 스타벅스의 러시아 가상진출1. 주제 선정 이유요즘 커피는 부유하고 잘 사는 사람이 먹을 수 있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STARBUCKS
  •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STARBUCKS”< 목 차 >- 1 -1.기업소개2-환경분석-SWOT 분석-위치선정-4P전략2.스타벅스의 전략5-환경분석-SWOT 분석-마케팅 전략-4P전략3. 한국의 스타벅스 전략124. 성공 요인(한국)295. 향후 방안1.기업소개-연혁 1971 - 스타벅스 커피점 첫 오픈 1982 - 하워드 슐츠의 등장 1984 - 일지오날레 설립 1987 - 일지오날레 인수 및 스타벅스 설립 1992 -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7 - 한국 진출 : ㈜에스코코리아와 합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롯데마트는 현지화 전략과 한국 특화 전략을 함께 구사하고 있다. 더운 지역이기 때문에 신선식품을 맨 나중에 구매하도록 신선식품 매장을 매장 안쪽에 배치하고, 오토바이가 대중 교통수단인 점을 반영해 오토바이용품 전문 코너를 만들었다. 또한 베트남에서 인기가 높은 인삼김치라면소주 등 300여 개 한국 상품을 특별 매장으로 만들어 ‘한류’마케팅을 펼친다. ② 중국 진출가) M&A 전략 해외직접투자의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목 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1.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1.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2.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제 3 장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제 4 장 스타벅스의 SWOT분석1. 스타벅스의 SWOT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