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서론 :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1. 기업소개
1) 독보적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체인 NO.1 브랜드: 배스킨라빈스
2) 배스킨라빈스 = 마케팅31
2. 선정이유
Ⅱ. 마케팅 환경검토 - 시장분석
1. 아이스크림 산업의 특성
2.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와 추이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마케팅 환경검토 - 제품분석
1.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 믹스(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시장조사 및 설문
Ⅴ. 문제점 해결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마케팅 믹스(4P)
1) Product
다양한 맛의 고급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는 80가지가 넘는 향(Flavor)을 사용한 고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 고급원료를 사용하여 맛이 깨끗하고 부드러우며 소비자 선호도 및 판매상황에 따라 아이스크림 종류를 매달 교체하여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 점이 큰 특징이자 차별화 요소가 되고 있다. 여기에다 위생적 관리와 정확한 용량 측정으로 신뢰도를 높였다.
아이스크림의 맛뿐 아니라 색상도 다양하다. 주재료의 색상을 살리면서 전체적으로 파스텔톤으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 아이스크림 케익의 경우는 귀여우면서도 독특한 형태가 많다. 제품 포장도 콘, 비닐, 아이스박스, 컵 등 다양하고 포장 디자인도 자사의 로고를 살리면서 깔끔한 포장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었다.
2) Price
고가격대의 고급 제품 배스킨라빈스는 용량에 따라 컵. 콘부터 파인트, 쿼터, 패밀리, 하프갤론으로 나누어 최저 2,500부터 20,000원 이상의 다양한 가격대를 제시하고 있다. 사실 아이스크림 가격으로는 결코 싸지 않은 고가이지만, 전반적인 생활수준의 향상과 고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일시적으로 이벤트 행사를 통해 하나 더 증정행사를 하는 등의 가격 관련 프로모션도 펼치고 있다.
3) Place
아이스크림 전문점 & 프랜차이즈 매장 유통 배스킨라빈스는 매장에 직접 가야만 아이스크림을 구입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의 향료는 미국본사로부터 수입되고 있으며 충북 음성의 자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전국의 매장으로 배달된다. 아이스크림만을 전문으로 파는 매장은 배스킨라빈스가 등장할 때만 해도 매우 생소한 개념이었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이 프랜차이즈 형태로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국내에 확실히 자리잡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객들은 4계절 언제나 깨끗한 매장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편 2002년 8월, 국내 최초의 아이스크림 전문 카페인 “카페31”을 개장했다. 카
- 참고문헌
-
Ⅵ. 참고자료
ㆍ배스킨라빈스 http://www.baskinrobbins.co.kr/
ㆍBR 코리아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ㆍ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reportdamoa
ㆍ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11
ㆍ배스킨라빈스의 성장과 마케팅 전략, 양철호 지음, emars, 2004. 10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ㆍ위키백과사전
ㆍ다음사전 daum.net
ㆍ네이버사전 naver.com
ㆍ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ㆍ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LG전자 성과관리
- [무역실무] 주류수입업(와인)
- [인사관리][기업사례]LG의 인사제도
- [광고홍보] 여행사 프로모션(판매촉진전략)
- [경영학] 저출산 고령화가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매일유업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
- 러시아의 식생활문화) 러시아 음식문화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