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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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배스킨라빈스 소개
1. 배스킨라빈스란?
2. 배스킨라빈스의 역사
Ⅱ. 분석
1. 시장 분석
2. 환경 분석
3. STP 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 분석(4P분석)
Ⅳ. 결론
1. 배스킨라빈스의 성공 요인
3. 배스킨라빈스의 성공 사례
4. 향후 전략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4) Promotion
◇ 처음에는 친근감있는 이야기로 접근해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광고를 진행하였다. 그들의 광고는 친숙한 배우를 등장시키고, 평범한 시민같은 인상을 갖고 있는 모델들을 기용하거나 아이들을 등장시켜 그 이미지를 더욱 친숙하면서 귀엽게 전개해 나가고 있다. 꼭 이성적 소구에 접목시키기 보다는 감성적인 측면으로 다가가는 것도 하나의 훌륭한 광고 전략이라고 하겠다. 하지만 몇가지 시리즈 광고 뒤에는 패러디의 인상과 더 이상 새로워 보이지 않는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베스킨라빈스 광고의 목표는 이렇게 두어졌다. '브랜드 강화를 통한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서의 이미지 확립' 전략목표의 실행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는 '베스킨라빈스의 소비자 만족 요소인 맛, 다양한 종류, 접근 용이성, 고급원료 등을 커뮤티케이션 요소화하여 뛰어난 맛, 선택, 친근감, 고급감 등의 네 가지 요 소를 강려하게 전달, 인식시키는 것' 텔레비젼 광고에서 이러한 목표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 배스킨라빈스는 2004년부터 시작한 ‘닉네임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환기했다. 아이스크림재료의 특징을 나타내는 영어이름이 소비자들에게 익숙지 않은 점을 감안,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공연이나 영화 제목을 제품명 등으로 활용한 ‘닉네임 마케팅'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된 것으로,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손꼽히게 되었다.
참고문헌
네이버 사업계획서http://cafe.naver.com/bizbrai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677
네이버 창업정보http://cafe.naver.com/changuppeop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7
배스킨라빈스 http://www.baskinrobbins.co.kr
프렌차이징의 모든것http://blog.naver.com/jumpodori?Redirect=Log&logNo=30012980198
비즈니스 문서 http://www.freept.co.kr/m_view.php?ps_db=qna&ps_boid=178&ps_page=7&ps_sele=&ps_ques=&ps_line=asc&ps_choi=&ps_divi=
산업자원부http://www.freept.co.kr/m_view.php?ps_db=qna&ps_boid=178&ps_page=7&ps_sele=&ps_ques=&ps_line=asc&ps_choi=&ps_di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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