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1.개관
2.시장상황
Ⅱ. STP전략
1.Segmantation
2.Target
3.Position
Ⅲ. SWOT분석
Ⅳ. 4P분석
Ⅴ. 향후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Baskin Ronnins 회사개요
Home base : 미국
창업주 : 버튼 배스킨과 어니 라빈스
상호명 : 배스킨라빈스
31 : 매일매일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겠다는 의미의 월(月)표시
프랜차이즈 시스템
기본 정신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
BR의 목표 :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주는 것
매출액 : 500억원
규모 : 국내 490여 개의 직영 및 가맹점
BR Korea : 85년에 우리나라의 샤니를 인수합병
2. 시장 상황
1998년도 - IMF당시 군소업체 대부분이 정리됨.
수입에 의존하던 업체들은 원료만 수입하여 국내에서 생산함.
1999년도 - IMF이후에 아이스크림업계는 외식산업 중 가장 호황을 누림.
시장다각화 추진 ex)음료수 매장판매, 아이스크림 자판기 등
2001년도 &성숙기, 틈새시장 공략과 지방점포 대폭 확보로 시장 굳히기 전략
2002년도 & 브랜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최 근 &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의 외국계 회사들만이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음
외식시장의 최고 고객은 “ 여성 ” !!
1)도입기
가)Target Market = 20대 여성
나)이유 & 제품이 고가이므로 경제력 필수, 아이스크림은 젊은 층·여성에게 인기
다)Promotion strategy & 퍼주는 아이스크림, 고급제품, 세련된 여성
→ 저관여전략,감성소구,이미지에 호소 → 차별화
2)성장초기
가)Target Market = 10대와 30대 주부
나)이유 & 맛과 다양함 추구, 먹는 것을 즐김
다)실제 구매자를 위주로 한 타켓 수정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
자료평가
- 이거 않되여.ㅠㅠ
- cbr1***
(2005.10.22 14:45: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