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타타 자동차 TATA MOTERS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가소개 및 경제상황
2.TATA 그룹 소개
3.TATA MOTERS 소개
4.TATA MOTERS SWOT분석
본문내용
•70%에 가까운 인구가 농업에 종사

•독립 이후, 중공업 육성을 기도하고 국내 산업 보호를 정책으로 함

•1991년 통화위기를 계기로 경제 자유화로 정책 전환

•경제성장 속도는 느린 편이나, 정교한 행정조직과 관료제도, 양호한 교통· 통신망, 우수하고 풍부한 인력, 잘 정비된 공업기반 등 일반적인 개발도상국들과는 다른 여건을 갖추고 있음

•1947년 독립 이후 많은 투자를 통해 현재 세계 20위권 내의 공업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나 수출량은 아직 세계교역량의 1%를 밑돌고 있음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소득격차가 매우 큰 것이 심각한 사회문제
라탄 나발 타타
(Ratan Naval Tata)
• 창업자 잠셋지 타타의 증손자
• 1991년 ~ 현재까지 4대 회장
•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인물 평가
• 포브스 선정 가장 존경 받는 리더
• 글로벌 리더십 수상• 2012년 퇴임예정이며 후임자 물색중


아프리카, 사우디 아라비아, 시리아, 세네갈,
폴란드, 나이지리아, 네팔, 스페인, 러시아


마힌드라&마힌드라(M&M)

유틸리티 차량 제조회사로 출발, 인도의 지프차량 조립회사로 이름을 알림.

이후 2 륜 구동 차량에서부터 CV, UV, SUV 와 세단, 농업용 트랙터, 군용 차량 및 트랙터 등의 제조회사로 영역을 넓혀가면서 거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멀티 플레이어로자리잡고 있다.

현재 Scorpio, Bolero, XYLO 등 20 개가 넘는 모델을 생산하는 가장 큰 MUV 제조 회사로 유틸리티 차량(UV) 부문에서 인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참고문헌
[인도 자동차시장 현황 및 전망& 경쟁업체 정보]
KIET 해외산업정보 : http://www.kiet.go.kr/servlet/isearch
KOTRA GlobalWindow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 http://keri.koreaexim.go.kr/
인도자동차공업협회 SIA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좋은 자료네요
  • vkdemfp***
    (2015.11.07 16:58: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파일이 손상된 부분이 있어서 복구했는데도 삭제된 부분이 있다고 뜹니다
  • fltk***
    (2014.03.15 18:02:54)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6Ⅳ. Environment - 71. 외부 환경 분석 72. 내부 환경 분석 163. SWOT 분석 17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자동차는 전년 대비 23% 증가한 70만 3,008대를 중국 시장에 판매하여, 해외 단일 시장에서 최초로 연간 70만 대를 판매하였다. 판매 순위는 지난해에 이어 4위를 유지하였고 점유율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한 6.3%(2009년 6.9%)를 기록하였다. 이번 판매 상승은 신형 투싼(2010년 4월, 현지명ix35) 및 베르나(2010년 8월)가 성공적으로 출시되고, 신구형 차종의 병행 판매 전략이 다양한 수요층을 가진 중국 시장에 주효했던 결과라고 분석된다. 또한, 2010년 하반기부터

  • [경제학] 인도 경제 분석 및 한국과의 관계
  • Moters1996년 인도 남부 첸나이에 자동차 생산공장을 설립시장 진출2년만에 인도 소형차 점유율 1위2006년 3월 100만대째 생산-인도내 최단기간 기록 갱신(8년)현재 약 20%의 시장점유율로 인도내 승용차 시장에서 판매 2위시장상황 고려한 제품개발효과적인 마케팅과AS망 구축철저한 조사,분석과감한 투자결론 및 과제세계 최대 선진국으로 부상뛰어난 인력풍부한 인구안정적인 정치상황법-제도 정비인프라구축지속적인 성장23일반인의

  • [비교경영론] 현대 자동차와 타타 자동차의 인도시장 비교 분석
  • 현대 자동차와 타타 자동차의인도시장 비교 분석1. 서론2. 인도시장분석2-1. 인도시장 투자의 고충2-2.인도 자동차 산업 전반2-3.인도 자동차 산업의 발전단계2-4.국제시장에서 인도 자동차 산업3. Tata Motors 기업 소개3-1. 생산 기지3-2. 인력3-3. 기업구조3-4. 연혁4. 인도시장 진입방식 비교 4-1. 현대자동차 진입방식4-2. TATA MOTORS 인도 점유 방식 5. SWOT분석 비교 5-1. 현대자동차 SWOT분석5-2. TATA 자동차 SWOT분석6.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
  • < 목차 >서 론1) 자동차 산업 분석의 선정배경 (현대 자동차)2) 국제 자동차시장의 급변하는 환경 3) 국제 자동차 시장의 공급 과잉 현상본 론 1 1)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과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성공 요인본 론 21. 인도시장 주요 경쟁사 분석2. 현대자동차 인도 내 시장성과 및 현황1) 5 Forces-Model2) SWOT 분석3. 시나리오 분석1) 낙관적 시나리오2) 부정적 시나리오결 론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맺음말서 론1. 현대자동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