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현대 자동차와 타타 자동차의 인도시장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인도시장분석
2-1. 인도시장 투자의 고충
2-2.인도 자동차 산업 전반
2-3.인도 자동차 산업의 발전단계
2-4.국제시장에서 인도 자동차 산업
3. Tata Motors 기업 소개
3-1. 생산 기지
3-2. 인력
3-3. 기업구조
3-4. 연혁
4. 인도시장 진입방식 비교
4-1. 현대자동차 진입방식
4-2. TATA MOTORS 인도 점유 방식
5. SWOT분석 비교
5-1. 현대자동차 SWOT분석
5-2. TATA 자동차 SWOT분석
6.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
6-1 .소형차로 모델변경
6-2. 초기 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6-3.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6-4. 상트로 시장점유율1위
7. 시장점유율 및 판매량 비교
8. 세그먼트별 판매량 비교
9. 세그먼트 변화율 비교
10. 타타자동차를 이기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전략
(New Thingking New Possibility)
본문내용
2-4.국제시장에서 인도 자동차 산업
<세계 자동차 산업 발전단계>

위의 도표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 그리고 미래의 자동차생산은 이미 상품의 생산주기단계로 따지면 성숙기에 접어든 상태이다. 소비 측면에서 보더라도 1980년대 세계의 자동차 보유 대수는 3억 800만대임에 비해 2000년에는 6억 8,30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그러나 자동차 선진국의 신장은 과거 20년간 3~12.5%에 비해 1.5~3%에 그치고 성장시장은 중, 저개발국으로 이동되었다. 즉 산업 차원에서 성장 축과 제품 구조의 변화가 대표적인데, 현 자동차 산업에서 성장 축은 선진국 중심에서 중국, 인도 등의 신흥국이 급부상하고 있고, 제품 구조에 있어서도 중대형 자동차 위주에서 경소형차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으며, 내연기관 차량 위주에서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가 출현하고 있다. 기업 차원에서는 소수의 대형 업체들이 시장을 지배하던 글로벌 과점 체제가 약화되면서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자동차사들은 신흥국 생산능력 투자를 확대하고, 차세대 친환경차 개발 노력과 경량소제 요구를 강화하고 있으며, 원가절감을 위한 강판의 현지 조달 확대 및 비도금재 사용 비중의 증대를 추진하고 있다. 결국 미래 시장의 제일 큰 특징은 선진국의 시장포화와 성숙화, 그 가운데서의 국제적인 소형차 개발전쟁 이다. 이러한 자동차 산업 전반의 요구사항을 읽어내고 성장한 기업으로 Tata motors를 들 수 있다.
인도 자동차 산업은 국제 자동차시장과 비교하면 매우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
참고문헌

참고자료
한국자동차 산업연구소
2002 인도시장 현황 Report
2004 인도시장 현황 Report
인도의 자동차 부품시장 현황
인도자동차의 미래 시장
인도 부유층 시장과 일본기업의 전략방향
Brics 시장의 중요성 고찰
인도의 소비시장 –2008 (인도 사회의 이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vkdemfp***
    (2015.11.07 16:57:3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제 2003년 2학기국제 경영학 과제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현대 자동차담당교수: 제출자: 제출일: 2003/12/8 1. 주제 선정 배경2. 현지 시장 분석2.1. 인도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1) 유리한 상황2) 불리한 상황2.2. 인도의 자동차 산업1) 자동차 산업의 역사2) 인도 내 자동차 산업의 특성3) 인도 자동차 산업에의 외국인 투자 현황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3.1. 진출 배경1) 개방과 규제 완화2) 수요의 잠재력3) 생산 기지로서의 장점3.2. 현대 자동차

  • [조직구조론] 세계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전략
  • 세계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전략- 목 차 -Ⅰ. 서론●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 동향Ⅱ. 본론1. 한국의 자동차 산업1) 한국 자동차 산업의 시장현황2)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및 성장과정3) 한국 자동차 기업의 특성 분석 (현대자동차 사례)4) 한국 자동차 산업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2. 일본의 자동차 산업1) 일본 자동차 산업의 시장현황2) 일본 자동차 산업의 역사 및 성장과정3) 일본 자동차 산업의 특성4) 도요타의 기업 경쟁 전략5) 일본 자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과 목 : 담당교수 : 팀 명 : 제 출 일 : 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마이다스아이티 현지화전략1. 마이다스아이티 성공사례연구지난 2000년에 설립된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구조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시작해 현재 미국, 중국, 일본, 인도 현지법인과 25개국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70여 개국에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수출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구축했다. 특히 이 회사는 공학해석 분야의 핵심 기술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6Ⅳ. Environment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