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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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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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현대 자동차
2. 현대 자동차의 해외 진출 현황
-글로벌 생산
-글로벌 판매
-경영 성과
3. 인도 자동차 산업 현황
-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징
- 인도 자동차 시장의 현황
- 인도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 인도 자동차 시장의 전망
4.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단독 투자 전략
-4P 전략
-자동차 출시 전략
5. 인도시장내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
6. 현재 인도에서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 대표차종
-이온(EON)
-아이텐(i10)
-아이트웬티(i20)
-베르나(Verna)
-쌍트로(Santro)
7. 향후 과제
8. 참고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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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ㆍ대형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총판매대수가 증가한 것이 원인이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속적인 원가 혁신 활동 및 플랫폼 통합을 통한 유ㆍ무형적 시너지 확대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원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75.7%를 기록했다. 신차 출시를 통한 제품 경쟁력이 강화되고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4% 증가한 3조 2,266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8.8%로 이는 전년 동기(7.0%) 대비 1.8% 개선된 것이다.
경상이익과 순이익도 크게 늘었다. 경상이익 및 순이익은 미국ㆍ중국 등 해외 공장 및 자회사 실적 개선에 따른 지분법 이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8%, 77.8% 증가한 6조 3,079억 원과 5조 2,670억 원을 기록하였다.
<출처: 현대자동차 홍보 사이트(http://pr.hyundai.com/)>
-6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쾌거
현대자동차는 2010년에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습니다. 2005년 84위로 처음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래 꾸준히 순위를 상승시켜온 현대차는, 2010년 전체 순위 65위, 브랜드 가치 미화 50억 달러로, 2009년 대비 9.3% 성장을 기록하였다. 이는 업계 평균 2.8%에 비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중국과 미국 및 신흥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덕분이다. 앞으로도 현대차는 세계인의 마음속에 “현대자동차하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공식을 새기기 위해 품질 향상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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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참고 자료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
한국수출입은행
KIET 프랑스대외무역진흥공사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
KPMG‘ India Automotive Study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 Society of Indian Automotive Manufacturers)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국제 경영론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과 애로사항 극복과정 (윤동진)
이장로. 국제마케팅. 무역경영사
하영명․차태훈, "현대 자동차, 그리고 인도." 경영교육연구 참고
최인웅 기자, 현대차 신형 경차 '이온', 내달부터 인도서 판매, 2011.09.22.
김도형 기자, 현대 ‘베르나’ 앞세워 인도시장 공략 강화, 2011.5.12
김옥희 기자, 인도 생산 현대차 '쌍트로', 수출 50만대 돌파, 201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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