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서 론

1) 자동차 산업 분석의 선정배경 (현대 자동차)
2) 국제 자동차시장의 급변하는 환경
3) 국제 자동차 시장의 공급 과잉 현상


본 론 1

1)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과
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시장 성공 요인

본 론 2

1. 인도시장 주요 경쟁사 분석

2. 현대자동차 인도 내 시장성과 및 현황
1) 5 Forces-Model
2) SWOT 분석

3. 시나리오 분석
1) 낙관적 시나리오
2) 부정적 시나리오

결 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맺음말
본문내용
서 론



1. 현대자동차 선정배경

국내 승용차 1천만대 시대가 열려 이제 자동차는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니라, 우리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다. 우리나라에 자동차가 이렇게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한 기업으로 현대자동차의 기여가 크다. 1967년 12월에 처음으로 공장을 설립한 현대자동차는 그 이후로 많은 위기의 순간들이 있었지만 계속적으로 성장하여 2005년, 2006년 내수시장 점유율은 각각 50.0%, 49.9%이었다. 이렇듯 현대자동차는 국가 기반사업의 중요한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미국, 중국, 인도, 서유럽 등에 공장을 설립하여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그 중에 인도로의 진출은 성공적인 평을 받고 있다. 그런 이유로는 인도 내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들은 모두 합작의 형태로 진출한 것에 반해 현대자동차는 위험을 무릅쓰고 단독으로 해외직접투자(FDI)를 실시했기 때문이다.

『현대차, 인도서 수출 대상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은 2일 인도 엔지니어링 수출촉진협회(EEPC)로부터 올해(2006)의 수출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도 통상산업부 산하기관인 EEPC는 기계와 금속, 운송산업 등에서 두드러진 수출실적을 올린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수출대상을 시상하고 있는데 현대차는 대기업 부문에서 대상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는 현재 인도 승용차 부문에서 내수 2위, 수출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수출 부문에서는 연간 11만여대로 인도 전체 승용차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업계 최단 기간에 누적 수출 댓 수 30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올 연말 30만대 규모의 제2공장을 준공하는 현대차는 내년에는 총 30만대를 수출해 20억달러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다. (매일경제 2007.6.2)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Hyundai Motor India(HMI) 경영전략
  • 인도법인 공장2)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시장점유율 2위3)노사관계Ⅳ. 경쟁사비교 - 대우자동차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배경1) 세계 경영의 가치실현2) 새로운 시장 모색2. 인도시장 진출 전략 비교1) 진출형태2) 시장분석3) 현지문화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4) 현지인력관리5) 월가절감 : 부품정예화Ⅴ.향후 전망 및 전략 제안1.향후 시장 전망 2.전략제안 Ⅵ.결론 1. 내용요약 및 시사점 2. 국제경영환경 참고문헌Ⅰ. 서론인도는 중국과 더

  • [글로벌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 제품 ‘상트로’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Ⅱ.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Ⅲ. 인도시장의 사회문화적 특징 Ⅳ. 사회문화적 특징에 따른 경영전략 차별화(1) 제품(2) 광고(3) 인적자원관리Ⅴ.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세계화(世界化) 또는 전 지구화(Globalization)는 국제 사회에서의 상호 의존성 증가로 국가의 경계가 약화되고, 세계사회가 경제를 중심으로 통합해 가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흐름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시장 구조는 1998년 배기량 800cc에서 1,200cc급이 23%,1,600cc 이상이 전체의 72% 를 차치하고 있었으며 1,300cc에서 1,600cc 급이 23% 1,600cc 이상이 5%정도의 시장규모를 유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인도경제의 부흥으로 인한 중산층의 급격한 중산층의 급격한 증가는 인도시장에서의 중형차에 대한 많은 수요를 요구하며 ,소형차위주에서 의 자동차시장구조가 중형차에게로 점차 넓혀지며 자동차시장도 급격하게 다변화되어 가고 있다. ( 3 ) 현대차의 인도시장 진출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글로벌 전략글로벌시장의 측면에서 볼 때 한국이라는 시장은 굉장히 협소한 부분에 불과하다. 현대차는 이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상당한 속도로 세계시장진출을 이뤄냈다. 이러한 진출들에 있어 무엇보다 적극적인 현지투자, FDI를 통해 현지생산공장을 건립, 생산원가를 절감하여 가격경쟁력을 우위로 가져가는 전략이 주요했다고 할 수 있다. 가격 대비 고성능, 즉 실용적인 컨셉은 세계시장에서 현대가 성공할 수 있

  • [국제경영전략] 상신브레이크
  • 인도,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을 시도 하고 있으며 자동차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과 일본의 선진기술과의 제휴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을 더욱 확대하고 있어 기업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여 줄 것이라고 판단 되며, 대구 중.소 기업의 해외진출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II.본론2.기업현황/국제경영전략에 대한 이론적 기초1)기업현황상신브레이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