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PR론] 해외정부PR사례-미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버지니아 공대 총기 난사 사건
- 사건내용
- 당시 여론
- 정부의 PR

2.9 11 테러
- 사건내용
- 당시 여론
- 정부의 PR

3.빈라덴 사살 사건
- 사건내용
- 당시 여론
- 정부의 PR

4.마치며
본문내용
범인이 속하고 있는 집단에 대한 보복적 행동이 뒤따르는 게 아니냐는 여론도 있었지만
미국 사회는 흥분을 가라앉히고 사건의 원인규명과 총기규제 문제 등 현실적 대안 찾기에
골몰한 모습이었다. 심지어 일부 미국인들과 미국 언론들은 `집단적 죄책감'에 빠져 낙담하고 있는
한국에게 "한국의 책임이 아니다"라고 위로, 격려하며 상처치유를 강조하는
`성숙한 모습'이 대세를 이뤘다.

일각에선 조승희가 지난 2005년 11, 12월 여학생들을 스토킹을 했다가 신고돼
정신치료까지 받았던 점을 거론하며 학교측의 안일한 대응을 지적,
`학교책임론'을 제기하기도 했다.


미국 시민들은 사건의 피해자들 뿐만 아니라 가해자인 조씨와 조씨 가족에 대한 애도의 뜻을
밝히며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이번 사건이 단순히 조씨 개인의 문제로 발생한 것이 아닌 미국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며
조씨와 그의 가족도 피해자란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근본 원인은 남의 문제로부터 시작된 것이 아닌 내 자신의 문제로부터 시작됐다는 자기비판이 바탕에 깔려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2001년 9월 11일 발생한 미국 뉴욕의 110층
세계무역센터(WTC) 쌍둥이 빌딩과
워싱턴의 국방부 건물에 오사마 빈 라덴의 테러조직인
알 카에다 등 이슬람 테러조직에 의한
항공기 납치를 통한 동시 다발 자살테러 사건.


2001년 9월 11일 미국 맨해튼의 110층짜리 쌍둥이 빌딩인
세계 무역센터 테러와 미국 국방부에 대한 항공기 납치 사건을
일으켜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 인물인 오사마 빈라덴을
살해한 사건.

오바마 대통령은 그를 잡기 위해 추적해 왔으며
제거 작전을 실행할 충분한 정보가 확보가 됐다고 판단했을 때
작전을 개시하라 승인했다고 밝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G의 사회공헌활동과 PR론 사례 비교분석(A+)
  • 해외시장에서의 글로벌 이미지 구축 지난 상반기 KT&G의 국내 담배 시장 점유율은 사상 처음 70%대로 주저앉았다. 한국에 생산공장까지 세우며 대대적 공세에 나선 다국적 담배회사들 때문이다. 게다가 국내 담배 소비량은 해마다 10% 이상 감소하고 있다. 금연구역 확산으로 인한 담배시장 규모의 축소, 외산담배 시장의 증가 등예측불가능한 시장환경속에 KT&G는 수출과 고급화로 담배 소비감소 대처 하려하고 하고 있다.주력시장을 대상으로 현지 시

  • [PR론] 현대자동차 PR 전략 사례연구 -정몽구 회장의 집행유예판결 사건을 중심으로
  • PR 정책이 회사 이미지에 미치는 중요성정몽구 회장이 명예 유치위원장으로 활동한 여수 세계엑스포 유치가 확정되면서, 덩달아 정몽구 회장이 함께 조명을 받고 있다. 국가적으로 매우 큰 행사이다 보니, 유치를 위해 가장 노력한 정몽구 회장 역시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집행위원회 위원장은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보다 더 관심을 받고 있는 정몽구 회장은 특히 경영권 승계 관련 재판, 노사 분규, 해외 실적 부진 등 기업 안팎의 산적한 문

  • 소비자관계형성을 통한 성공적인 MPR전략 분석
  • PR(MPR전략) 성공사례 50 마켓 3.0 - 필립 코틀러가 제시하는 새로운 시장논문기업 마케팅PR (MPR)의 개념과 전략/ 한정호(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MPR은 고도의 사회과학적 경영전략기업 마케팅PR (MPR)의 개념과 전략광고, MPR을 만나다사례별 출처코카콜라http://www.forbes.com/powerful-brands/list/http://www.coca-colaindia.com/coca-cola-glance-ko101-video-infographic/https://ko.wikipedia.org/wiki/%EC%BD%94%EC%B9%B4%EC%BD%9C%EB%9D%BChttp://www.worldofcoca-cola.com/http://theory.eserver.org/world-of-co

  • PR의 개념과 과정 및 PR사례 분석
  • PR사례 분석1. 기업의 새로운 이미지를 위한 PR 사례2. 조사 및 기획3. 평가4. 조직 내 종업원 PR 사례1) 배경2) 조사 및 기획3) 결과 및 평가5. 기업의 위기관리 PR 사례1) 배경 및 문제2) 조사 및 기획3) 결과1. PR이란 무엇인가?1) PR의 개념20세기 들어오면서 PR이라고 불리는 활동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기업의 사회활동상을 알리는 행위와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나 단체의 대국민홍보 등이 이에 속한다고 보인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PR의 성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PR론 : 이론과 전략」,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재인용아르필(2004), 「인천광역시 CIP 평가용역 보고서」우종국(2006, 9,1), “마켓대전 먹는 샘물”, 일요신문 이영주, “지방의 국제화 웹진 기획특집”, 「‘Happy700 평창’ 브랜드와 지역경쟁력」, 강원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이예현, “지역마케팅의 차별화와 성공전략-강원도 평창 사례”장경아(1992), 「국내 CI경향」, 서울, 디자인하계현(2000), “CI지각요인이 조직구성원의 의식에 미치는 영향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