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인터넷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광고홍보] 인터넷 PR 현황-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한 PR 중심으로
- [홍보][PR][기업][대학][소방]기업홍보(기업PR), 대학홍보(대학PR), 소방홍보(소방PR), 인터넷홍보(인터넷PR), 문화관광홍보(문화관광PR), 언론홍보(언론PR), 지역사회복지기관홍보(지역사회복지기관PR) 분석
- [광고홍보학] 광고홍보(ADPR)전문가와 사회진출 전망
- 사업계획서-수능생정보제공업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성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선행연구,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방식,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요금,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문제점,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개선 방안
- 목차
-
목 차
들어가며..
I. 인터넷 PR이란 무엇인가?
1. 인터넷 PR의 정의
2. 인터넷 PR의 특성
3. 인터넷 PR의 한계점
4. 인터넷 PR의 활용 영역
II. 사례 연구
1. 일반 기업의 인터넷 PR
2. 정부/교육/의료기관의 인터넷 PR
3.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인터넷 PR(온라인 게임, 영화, 음반)
III. 맺음말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들어가며....
우리는 흔히 TV 등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를 접하듯, 주위 여러 곳에서 각종 PR 활동을 접하게 된다. 신문에 실린 퍼블리시티(publicity)에서부터 뉴스 기사에 등장하는 이벤트, 공익 캠페인, 혹은 기금모금이나 회원모집 등이 모두 PR의 한 형태이다. 이러한 PR은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인지되고 기억되어 영향력을 행사하는 계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활동이며, 이를 통해 기업은 공중(public)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게 된다.
PR은 다양한 분야와 매체에 걸쳐 일어나는데, 현대에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PR이 특히 발달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기업의 PR활동이 인터넷상으로 옮겨온 것이지만 기존의 PR과는 다소 차이점을 보인다. 먼저 일반적인 PR이 간접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PR주가 명시되지 않는 반면, 인터넷 PR은 사이트에 나타난 광고주 또는 PR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PR 활동이 무료로 매체의 지면에 선택되는 것과는 달리 기업이 유료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여, 기업에 대해 관계지향적인 PR활동을 시ㆍ공간의 제약 없이 하게 된 것이다. 또 공중에게 전달하는 정보의 내용이나 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 PR에 비해 많은 통제력을 가질 수 있고, 이용자들이 쉽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도 있다. 이러한 온라인 PR의 특성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과 맞물려 그 영향력을 증대시킨다.
현대 사회에서는 컴퓨터의 보급이 확산되고 인터넷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대중의 사고와 생활양식이 크게 변화하였다.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모델에서 정의 내리던 ‘수용자(receiver)’의 개념이 ‘이용자(user)’로 바뀌며 대중은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존재가 된다. 따라서 소비자의 힘이 과거에 비해 크게 증대되며, PR 활동에 있어서 그 주체 역시 대중으로 옮겨가게 된다. 즉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수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PR 활동의 목표와 방향이 설정되고 대중은 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수평적 관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PR 활동은 기업에게 중요한 프로모션(promotion) 수단의 하나가 되고, 보다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 참고문헌
-
한미정 외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2002
박성호,『인터넷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정의, 의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방식,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비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침,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향후 인터넷 홍보의 제고 방향 분석
- [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기획][PR기획][홍보매체][PR매체][홍보전략][PR전략]홍보마케팅(PR마케팅), 홍보기획(PR기획), 홍보매체(PR매체), 홍보전략(PR전략) 분석(홍보, 홍보기획, 홍보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공연마케팅] 두드락의 마케팅 전략
- [홍보론] 참여정부 -행정수도이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