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한국 PR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PR연표

2. 선배님에게 듣는 80년대 후반 한국 PR의 역사

3. 결론

*REFERENCE
본문내용
1. 한국 PR연표

1945년 8월 15일 : 일본 통치로부터 해방,
미군정을 통해 PR 도입: 미 군정 정부 공보부 설치
초대 공보부장에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1948년 : 대한민국 정부 수립
미군정의 공보부는 국무총리 직속의 공보처로 개칭 발족,
비서실, 공보국, 출판국, 통계국, 방송국 등 1실 4국으로 조직
1951년 : 한국 전쟁 중 공보처 산하에 해상 이동방송대 조직
1952년 : 대통령령으로 선전국 신설
1955년 : 공보처 대통령 직속의 공보실로 개편되고
통계국이 내무부로, 영화검열과 단행본 발간사업은 문교부로 각각 이관
영문판 대한 뉴스인 ‘Korea Today’ 제작
1956년 : 공보실의 4국 13과가 3국 8과로 축소
1957년 : 중앙공보관 신설, 서울 중앙방송국과 지방방송국 분리,
선전국의 정보과를 조사과로 개칭
참고문헌
최윤희(2003), 현대 PR론, 나남신서
제임스 그루닉(2006), PR의 역사와 개념 : PR이란 무엇인가?, J커뮤니케이션북스
http://www.koreapr.org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홍보와 이벤트가 연동되어 발생하는 효과. 이벤트 참가자들의 실시 주체 측에 대한 지명도(인지도) 상승, 활동 내용의 이해, 공감대 형성 등의 여러 가지 효과가 여기에 해당.3) 판매 촉진 효과 : 판촉 이벤트의 경우 구매 의식, 호의적 태도의 변용 등에 의한 판매 기여 효과.4. 사례이왕에 초고속인터넷에 가입하려면 서두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하나로통신과 두루넷이 가입비 면제를 포함한 고객사은행사를 벌이고 있고 한국통신이 메가패스 1개월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홍보 현수막>8-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4P )8-5.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739. 2차 설문지9. 2차설문지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와중에 설문에 응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본 설문지는 삼육대학교 경영학부 마케팅원론 5조 사례발표를 위한 설문조사를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설문을 통하여 수집되는 자료는 순전히 연구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익명으로 처리가 되므로, 귀하께서는 아무런 불이익이 없을 것임을 약속드립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전략 - 메신저와 동호회 마케팅
  • 5명 - 교보문고무선 CRM을 위한 마케팅 전략, FREDERICK NEWELL - 정보문화사 e-CRM 구축과 운용전략, 송현수 - 새로운제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CRM을위한), 최정환 - 다산출판사 CRM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알렉스 버슨 외 - 대청미디어 인터넷광고 마케팅, 안종배 외 - 두남 인터넷 광고의 이해, 바바라 K.케이 -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원론, 안광효, 유창조 - 법문사브랜드 마케팅 리포트, 박준형 - 새로운제안 스포츠 마케팅 전략, 김화섭 - 한국경제신문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원론은 잠시 버려두고, ‘아래의 삶’을 제대로 살펴보고 나서 말해야 한다. 꼭 서민층을 보자는 뜻이 아닌, 엘리트층에 속하더라도 ‘아래의 삶’은 있는 법이다. 줄서기를 개개인의 윤리문제로 보는 것이 아닌, 줄서기를 하지 않을 수 없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그런 현실에 근거해 정책을 세우고 주장을 펴야 한다. 서울에서 밀려나면 죽음인가?아무래도 한국은 쏠림을 위해 기획된 나라였나보다. 인류 역사에서 그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초강력

  • [광고홍보론]경찰기업 홍보 실패여부
  • PR 캠페인이 전개되어 오고 있는바, 이는 주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corporate community relations) 프로그램 형태로 운용되고 있다.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란 기업의 지역사회간의 상호작용으로 기업이 지역 민과 지역의 여러 조직으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확보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에 기여함으로서 명성을 얻게되는 활동으로 정의된다.) 문철수(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PR캠페인 105p현대의 경쟁적 제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무엇보다 대중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