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TV의 STP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MTV의 간략한 소개
Ⅱ. STP의 간략한 정의
Ⅲ. MTV의 STP 사례
1. 엠티비의 시장세분화
2. 엠티비의 타겟팅
3. 엠티비의 포지셔닝
Ⅳ. 결론 및 토론문제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엠티비의 타겟팅
엠티비는 인구통계적 특성과 지리적 특성에 근거해 세분화된 각각의 나라를 분석하여, 진출할 시장을 결정했다. 각 나라를 분석한 결과 국가마다의 감성코드와 선호하는 방송 스타일이 다르다는것을 인지하고, 엠티비 고유의 표준화적인 방송이 아니라. 각 국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송 내용과 형식으로 ‘현지화‘ 하는 방법을 택해 각 시장에 진출할것을 결정한다.
표준화에 의해 접근되는것은 바로 ‘연령대‘인데 엠티비는 각 나라마다 감성코드와 원하는 방송형식, 내용은 다르지만. 음악 방송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연령대가 10~20대라는것을 인지하고, 이러한 연령대를 주 타겟으로 결정한다.
1) MTV 주 타겟은 10대~ 20대!!
전세계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다양한 음악관련 프로그램과 이벤트을 선보이고 있다.
○ 다양한 음악 관련 프로그램 및 이벤트
- 토탈 리퀘스트 라이브
카슨데일 리가 진행하는 프로로 백스트리스 보이즈, 조나스 브러더즈 등 보이밴드들이 등장하였고, 가수뿐아니라 미국의 박태환이라 할수 있는 펠프스, 여배우 제시카 알바 등 젊은이들이 좋아할 게스트들이 출연하여 전세계 청소년들의 숭배대상으로 떠오르는 대표 프로이다.
-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
국내와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는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10대와 20대 초반의 고객
- 참고문헌
-
Ⅴ.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박주홍 / 전영사 / p95~101, p113~117 / 2010
priciple of marketing / philip kotler / pearson / pp216-225, 225~233, 233~241/ 2010
인터넷 자료
http://www.mtv.com/
http://www.mtv.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