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TV의 STP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MTV의 간략한 소개


Ⅱ. STP의 간략한 정의


Ⅲ. MTV의 STP 사례
1. 엠티비의 시장세분화
2. 엠티비의 타겟팅
3. 엠티비의 포지셔닝

Ⅳ. 결론 및 토론문제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엠티비의 타겟팅
엠티비는 인구통계적 특성과 지리적 특성에 근거해 세분화된 각각의 나라를 분석하여, 진출할 시장을 결정했다. 각 나라를 분석한 결과 국가마다의 감성코드와 선호하는 방송 스타일이 다르다는것을 인지하고, 엠티비 고유의 표준화적인 방송이 아니라. 각 국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방송 내용과 형식으로 ‘현지화‘ 하는 방법을 택해 각 시장에 진출할것을 결정한다.
표준화에 의해 접근되는것은 바로 ‘연령대‘인데 엠티비는 각 나라마다 감성코드와 원하는 방송형식, 내용은 다르지만. 음악 방송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연령대가 10~20대라는것을 인지하고, 이러한 연령대를 주 타겟으로 결정한다.




1) MTV 주 타겟은 10대~ 20대!!

전세계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다양한 음악관련 프로그램과 이벤트을 선보이고 있다.


○ 다양한 음악 관련 프로그램 및 이벤트

- 토탈 리퀘스트 라이브
카슨데일 리가 진행하는 프로로 백스트리스 보이즈, 조나스 브러더즈 등 보이밴드들이 등장하였고, 가수뿐아니라 미국의 박태환이라 할수 있는 펠프스, 여배우 제시카 알바 등 젊은이들이 좋아할 게스트들이 출연하여 전세계 청소년들의 숭배대상으로 떠오르는 대표 프로이다.

-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
국내와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는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10대와 20대 초반의 고객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박주홍 / 전영사 / p95~101, p113~117 / 2010

priciple of marketing / philip kotler / pearson / pp216-225, 225~233, 233~241/ 2010


인터넷 자료

http://www.mtv.com/

http://www.mtv.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위해 고객충성도라는 개념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에 맞게 보아의 팬클럽은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셋째, 국내 음반시장이 불법복제와 엠피쓰리파일과 내부 구조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이 갖는 의미는 무엇인가? 넷째, 보아가 지속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참고 자료1) 《씨네21》 , ‘특집 한류 열풍 진단 : 지금 한류는 우리에게 무엇인가?’, 2004년 7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마케팅 2004 빅이슈 , 이경 홍보팀 - 중국 사로잡은 초코파이 공장을 가다 , 2008.10.26 , 헤럴드경제- ‘멜라민 파동 비켜간 오리온의 비결은’. 구경민. 2008.11.03. 아시아경제- ‘오리온 쵸코파이의 중국진출’. 윤세한. 2008.10.29. 삼성경제연구소- ‘한국기업의 중국현지화 전략 - 브랜드 네이밍을 중심으로’. 김도형. 2007.03.20. 삼성경제연구소.- ‘국내기업들의 성장동력확보사례와 사업다각화 전략분석(2)’. 이웅규. 2007.05.15. 삼성경제연구소.-

  • [관광서비스론] 맥도날드 성공사례
  • 마케팅 사례와 프로모션 전략사례를 알아보았다. 이처럼 맥도날드는 현재 한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운영되고 있지만 시장점유율에서 롯데리아에 밀리는 현실이다. 그럼 국내의 경우 롯데리아에 상대적으로 밀리는 이유를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점포수가 롯데리아가 맥도날드보다 2배이상 많다. 비록 매장당 매출액은 맥도날드가 높지만 전체적인 시장에서 점포수가 2배이상 많은 롯데리아가 시장점유율이 1위인 것은 당연한

  • [국제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의 `보아`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
  • 사례를 기록함에 따라 입장권 수익(1장당 약 5만 8000원)만으로도 한화 25억 5000만원에 이르는 수익을 내었다. 지스퀘어가 개발한 이 게임은 다른 신규 진출 게임이 난황을 겪고 있는 근래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지속적인 수입을 창출하고 있다. 음반판매 1위의 모습언론에 비친 보아브랜드측면보아의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활동은 세계적으로 보아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보수지이며 정통성을 자랑하는 유력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일본진출 사례
  • 보아의 좋은 이미지와 결부시켜 현지 시장에서 호의적 태도를 가져올 수 있는 지속적인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하다. 1.서론2.본론1)sm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2)세계의 음반시장과 국내음반시장의 현황(1)세계의 음반시장의 국제적 환경변화(2)국내 음반시장의 현실(3)일본과 한국음반시장의 비교3)보아의 일본진출 사례(1)보아에 대해서(프로필,활동경력)(2)보아 VS SES (2)보아의 STP로 본 성공요인(3)보아의 해외진출로 파급된 경제적효과3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