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론] 맥도날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 분석

1. 기업 분석
2. 기업 정신
3. 맥도날드 역사
4. 시장상황분석
5. 소비자 상황분석
6. 경쟁사 상황분석
7. SWOT 분석

Ⅱ. 마케팅 전략

1. STP
2. 마케팅 사례

Ⅲ. 마케팅 믹스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Ⅳ. 분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 분석
99년 5월 시카고에 2만 5천 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패스트 푸드 서비스 업체이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2. 기업 정신
우리 나라는 지난 1988년 압구정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첫 영업을 시작했다.
12년이 지난 2000년 매출액은 약 2,300억원으로, 1988년 진출 당시와 비교하면 무려 137배나 늘어날 정도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했다. 이는 맥도날드만의 독특한 기업 정신인 QSC&V가 만들어 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QSC&V란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 (Cleanliness), 가치(Value) 로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있는 맥도날드 제품을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Quality
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다.

참고문헌
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맥도날드 이야기 레이 크록, 이현정 옮김 지음| 문진출판사 펴냄

네트웍으로 성공한 맥도날드 레이크록 지음 | 문진출판사 펴냄

외식업 마케팅 신봉규, 황재선, 박재호, 함동철 | ㈜학문사


맥도날드 쿠데타 레이 크록 지음 | 책과길 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서비스] 고객만족 이론 및 서비스사례
  • 호텔관광서비스론-고객만족 이론 및 서비스사례-목 차 Ⅰ 서 론1. 고객만족이란?2. 고객만족의 본질Ⅱ 본 론1. 고객만족의 중요성2. 고객만족 서비스 원칙3. 고객 만족 서비스의 시스템4. 고객만족도 조사의 개념5. 고객만족 측정 기법6. 국가고객만족지수 - NCSI7. 고객만족 모니터링8. 고객만족이론이 기업에 주는 3가지 이점9. 고객만족 관련 주요 기업의 이념 슬로건10. 고객만족 성공 실패 사례(1) 서비스 품질관리 성공사례 - 삼성 에버랜드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맥도날드 p.33~41(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 [서비스마케팅] 기업 마케팅성공사례
  • 성공사례ⅰ. 외식산업 마케팅 성공 사례1. Enjoy Fresh Time VIPS2. 언제 어디에서나 고객의 눈에 비친 최고의 레스토랑 “Bennigans”3. 케이준스타일 치킨전문점 파파이스“4. 독특한 마케팅력과 신메뉴의 개발로 아성을 지켜나가는 ꡐ피자헛ꡑ 5. 직접 고른 메뉴와 즉석요리, 음식의 질을 한층 높인 ꡐ마르쉐ꡑⅱ. 호텔의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1.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ꡐ신라호텔ꡑ2. 서울최고의 비즈니스호텔 “그랜드하얏트서울”Ⅲ. 결 론Ⅰ.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맥도날드와 달리 스타벅스는 환경-건강이라는 21세기적 화두까지도 상업적으로 소화해낸다. 1회용기 대신 자기 컵 가져오면 값을 깎아주는 환경 친화적 발상에, 그 자리에서 커피를 갈아 새로 만들어 주는 맞춤형이 그 예다. 스타벅스의 커피용기. 플라스틱 용기의 뚜껑엔 뜨거운 커피가 잘 쏟아지지 않게 적당히 마실 수 있도록 작은 구멍을 냈다. 몸체는 고객의 손이 데이지 않게 두꺼운 골판지로 감싸게 했다.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1) 고객 맞춤형

  • 외식산업마케팅 & 호텔마케팅서비스사례
  • 관광서비스론 기말 REPORT외식산업마케팅 & 호텔마케팅서비스사례학번: 성명: 학과:제출일 : 6月7日목 차Ⅰ. Marketing & Serviceⅰ. Marketing1. 마케팅(Marketing)이란? 2. 마케팅의 개념ⅱ. Service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4대 특징ⅲ. 서비스마케팅의 특징 ⅳ. 서비스지향성의 개념 Ⅱ.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ⅰ. 외식산업 마케팅 성공 사례1. Enjoy Fresh Time VIPS2. 언제 어디에서나 고객의 눈에 비친 최고의 레스토랑 Bennigans3. 케이준스타일 치킨전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