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TV의 STP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MTV Introduction
2.Definition of STP
3.MTV’s STP Example
4.Market Segmentation
5.Market Targeting
6.Market Positioning
7.Question
8.Reference
- 본문내용
-
다큐멘터리
MTV, '리틀맘 다이어리’-10대에 임신과 출산을 겪은 미국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대중에게 10대 혼전 임신과 미혼모 실태가 심각한 사회
문제임을 알리고 젊은 세대에게 책임감 있는 삶을 살아
야 한다는 것을 일깨우기 위한 프로그램
MTV가 모든 시장에서 또같은 채널로 흥행하는 것이
아니다. MTV의 성공요인은 각 시장별로 나라마다 시
청자의 감수성과 기호 파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각
나라의 기호에 맞춰서 방송을 편성한다는 것이다. M
TV 아시아는 일본, 타이완, 홍콩, 중국, 한국, 인도, 그
리고 영어를 국어로 하는 MTV동남아시아 시장까지
합쳐 1억 2500만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1. TV스크린외 다양한 매체 웹, 블로그, 메신저, UCC를 연결하는 방송
2.0 서비스 제공
- 차별화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있게 한다.
- 저작권 등의 문제를 잘 해결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한다.
2. MTV의 주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을 통한 이벤트 및 홍보
- SNS의 빠르게 퍼지는 전달력과 정보 공유를 통한 홍보효과 기대
3. 기존 엠티비의 본연의 강점인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계속 강화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잠재고객을 끌어오되 기존의 음악전문방송의 틀을
깨지 말아야 한다.
- 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처도 해야 하지만 기존의 MTV의 핵심역량인 음악
방송을 강조하고 벗어나지 않는 것이야 말로 오랬동안 사랑받는 MTV가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1. 문헌자료
글로벌 마케팅 / 박주홍 / 전영사 /
pg95~101, pg113~117 / 2010
principle of marketing / philip kotler / pearson /
pg216-225, 225~233, 233~241/ 2010
2. 인터넷 자료
http://www.mtv.com/
http://www.mtv.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