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유머와 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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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패러디 광고 – 삼성 스마트 TV
패러디광고란 무엇일까?
우리나라 최초의 패러디 광고 – 샤론스톤의 머거본 캐슈너트
패러디광고의 기능
패러디광고~영화패러디
패러디광고~광고패러디
패러디광고~프로그램패러디
패러디광고~인물(캐릭터)패러디
유머광고 - 시몬스 침대
유머광고란 무엇일까?
우리나라 초창기의 유머광고 - 오비라거 맥주
유머광고의 역사
통신사 3사를 통해 본 유머광고(한국)
칸 광고제를 통해 본 유머광고(외국)
유머광고의 기능
유머광고 ~ 라디오광고
유머광고 ~ 지면광고1
유머광고 ~ 지면광고2
유머광고 ~ 지면광고3
유머광고 ~ 영상광고1
유머광고 ~ 영상광고2
본문내용
유머광고란

“TV광고의 기법에 분류되는 재담, 과소평가,
진지하지 않은 말, 우스갯거리, 풍자, 반어법 중 어느
하나라도 포함하고 있는 광고”☞ 표현을 익살스럽
고 재미있게 함으로써 소비자의 유머 감각에 소구하
는 광고.

유머 소구는 중요하다

온라인 메신저와 블로그, 대중매체의 발달로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다양한 경로로 이루어짐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유머 코드'가 중요 ☞이에 따라 '유머 코드'에 대한 대중들의 호응도 높아짐.
국내

90년대 후반으로 접어
들면서 광고계에서는
유머광고에 대한 관심
이 높아지기 시작. 해외
광고영화제를 유머광고
가 휩쓸면서 유머에 인
색했던 국내광고계에
영향을 미침. 해외에서
호평을 받는 유머광고
가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킴.


순기능


수용자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메시지의 이해나 브랜드명의 기억에 도움, 친근감 조성☞브랜드와의 접근성을 높임.

유머광고를 함으로서 좋은 분위기 창출.

수용자들의 주의를 분산시켜 반박주장을 억제시킬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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