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와 예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광고와 예술
1. 광고에서 사용되는 예술
2. 광고와 예술의 구분이 없다.
3. Target 된 예술
4. AD movie – Relevance
5. 결론
- 본문내용
-
다음의 광고와 같이, 예술작품의 오브제를 패러디하거나, 예술작품속에 제품이나 브랜드를 노출로 하여금 광고효과를 노리고 있다. 패러디를 통한 광고 효과로는 Humor유머, Defamiliarization 낯설게 하기, Attention주목끌기 등 이 있다.
또한 예술에서 쓰이는 표현 기법, 콜라주와 데칼코마니와 같은 기법을 사용한 광고도 있다.
이와 같이 예술의 형식이나 기법을 광고에서도 차용하여, 예술작품에서 나타나는 미적인 표현 방법을 이용한 광고, 혹은 명작의 이미지를 빌려오는 halo effect를 노리는 광고등이 있었다.
예술의 상징체계는 광고에서도 유사하게 발견된다. 예술 작품속에서의 상징과 은유의 기법은 광고에서도 쓰인다. Absolut Vodka의 전형적인 광고 형식은, 항상 상징과 은유를 사용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이번엔 어떤 상징과 은유인지를 해석하게끔 만드는 효과가 있었다.
2. 광고와 예술의 구분이 없다.
앤디워홀은 Absolut Vodka가 등장하는 작품을 만들었다. 이것은 광고일까 예술품일까? 앤디 워홀은 예술과 광고의 경계를 허무는 작품을 많이 만들었다. 그리고 실제로 현대 광고에서는 예술작품인 동시에 광고인 경우가 많다. Absolut Vodka의 경우 실제 아티스트들이 지속적으로 앱솔루트 보드카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작품들을 만들어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 [경영혁신] 경영혁신이 잘 정착되기 위해서는 혁신의 원천과 유형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의견을 적어보세요
- 사회복지 프로그램, 다문화 아동의 성공적인 학교 적응과 일상적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심리적,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
- 현대인의정신건강_최근 기사 등 언론에 나타난 정신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고 선정한 이유를 작성하시오 그리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글로벌 비지니스매너와 에티켓의 사례분석으로 5개 국가들을 선정하여 대표적 사례를 조사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민간사회 조직인 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