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광고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2광고의 기능 1
21 경제 및 마케팅적 기능 1
22 문화적 기능 2
221 사회 문화적 기능 2
222 소비 문화적 기능2
23 정보 제공기능2

3패러디의 일반적 효과 3
31 특정 작품의 의미를 극대화 3
32 새로운 예술적 효과 3
33 풍자 및 사회 비판 4
34 웃음의 쳥량제 역할 4

4 패러디 광고의 효과 5
41 심리적 측면 5
411 맥락 효과와 친숙성/보편성 5 412 심리적으로 구매자의 품격 상승 5
42 경제적 측면 6
43 사회 문화적 측면 6
44 사례 적용 및 확인 7

5 결론8

참고문헌9

본문내용
로버트 퀘렝은 “우리가 숨쉬는 공지는 산소, 질소 수소, 그리고 광고로 이루어져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라 할 만큼 현대사회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생활의 요소로 인식된다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마케팅 수단의 하나이며, 소비자의 시각에서 본다면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는 통로로 이용되고 있다 기업은 많은 돈이 들더라도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하기 원하지만, 소비자들은 엄청나게 쏟아지는 광고로 인하여 많은 정보들을 간과하게 되면서 꼭 필요한 중요정보마저 회피하게 되는 아이러니가 발생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광고의 홍수 속에서 자사의 제품이 보다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광고기법을 찾게 되었고,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러한 효과적인 광고기법에 대한 노력 중의 하나가 패러디 광고이다 대부분의 광고는 기획자나 제작자의 입장에서 보더라도 기존에 보고 들었던 지식기반을 이용하여 만들어진다고 볼 수 있다 광고가 이전에 존재하던 어떤 사실에 기초하여 새로운 창조물을 만든다는 측면에서 본다면 우리가 보는 많은 광고는 패러디의 성격을 띠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들어 패러디라는 용어는 우리 사회에서 일상용어처럼 쓰이고 있다 정치나 사회 현상을 패러디한 인터넷 패러디나, TV프로그램, 음악이나 영화 등 전반에 걸쳐 패러디는 광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서 성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광고 정보 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엔쥐티비 실수가 세상을 만든다 http://wwwngtvnet
넘버원 씨에프 http://wwwtvcfcokr
최병광 카피 연구실 http://myhomenavercom/picco51/column2html
클럽 스포츠 조선일보 http://clubsportschosun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패러디광고 연구
  • 패러디광고 연구목차1.연구목적2.패러디광고의 개념 1).패러디의 정의 2).패러디와 혼동되는 개념들의 구분3).패러디광고의 성행 4).패러디광고와 저작권 3.패러디광고의 현황 국내 패러디 광고의 사례 연구4.패러디광고에 대한 이론적 접근1).패러디에 대한 논란2).소재 선택의 문제 3).패러디광고의 효과4).패러디광고의 문제점 및 개선점 5.결론 - 결론 및 향후 과제 1. 연구 목적최근 몇 년간 유행하고 있는 패러디광고에 주목하여, 사례연구와

  • 패러디광고의 효과 패러디의 정의 패러디의 특징 패러디 VS 표절 패러디광고 비교
  • 패러디광고의 효과개요1. 패러디- 1 패러디의 정의- 2 패러디의 특징- 3 패러디 VS 표절2. 패러디 광고 사례분석- 1 패러디광고가 되기 위한 조건과 특징- 2 순수미술을 패러디한 광고 - 3 영상작품을 패러디한 광고- 4 광고를 패러디한 광고3. 정리- 패러디광고 비교 분석문학 특정 작품의 소재나 작가의 문체를 흉내 내어 익살스럽게 표현하는 수법. 또는 그런 작품.패러디(parody)의 어원→대응노래, 파생적인 노래라는 뜻의 고

  • [광고]패러디광고에 대하여
  • 1. 패러디 광고의 정의 1)사전적 의미산문이나 운문에서 한 작가나 혹은 한 부류의 작가들을 우습게 보이려는 방식으로, 특히 우습고 부적절한 주제에 이들을 적용시키면서 모방하는 사고나 구절의 전환으로 이루어진 구성. 원작에 다소 밀접하게 근거를 두고 모방하는 것이지만 우스꽝스런 효과를 산출하기 위해 전환된 모방. 2)기호적 의미하나의 문화적 텍스트나 다른 예술적 대상을 가정적으로 재현하는 것으로 보통 코믹하다. 전형화 된 본질의

  • [광고론] 패러디광고에 대하여
  • 1. 패러디 광고의 정의 1)사전적 의미산문이나 운문에서 한 작가나 혹은 한 부류의 작가들을 우습게 보이려는 방식으로, 특히 우습고 부적절한 주제에 이들을 적용시키면서 모방하는 사고나 구절의 전환으로 이루어진 구성. 원작에 다소 밀접하게 근거를 두고 모방하는 것이지만 우스꽝스런 효과를 산출하기 위해 전환된 모방. 2)기호적 의미하나의 문화적 텍스트나 다른 예술적 대상을 가정적으로 재현하는 것으로 보통 코믹하다. 전형화 된 본질의

  • 패러디 광고 레포트
  • 광고 이슈를 선정한 동기1) 패러디형식의 광고가 증가하는 추세.(예) - 최근의 하이마트(과속스캔들), 꽃보다남자 패러디광고물 등.2) 근래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아트광고도 패러디광고의 범주로 해석할 여지가 존재 (예) LG의 초기CF : 명화그림에 전자제품을 삽입 / 후기 : 그림에 동화를 사용, 움직임을 줌3) 패러디광고는 재미가 있으며 흥미로운 광고기법이자 장르이다.패러디의 개념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익살 즉 재미의 요소가 있어 효과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