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 조사(인지도, 맛, 가격을 중심으로 그 문제점을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조사의 배경 및 목적
1. 조사의 배경
2. 조사의 목적
Ⅱ. 조사방법
1. 정량적 조사
2. 정성적 조사
Ⅲ. 조사결과의 분석
1.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바라 본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
2. 전문가가 바라 본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
3. 결론
Ⅳ. 조사의 시사점 및 한계
별첨 Ⅰ. 조사설문지
Ⅱ. 시음회관련 자료
Ⅲ. 개별면접 자료
Ⅳ. 전문가 인터뷰 자료
- 본문내용
-
② 시음회 -
-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의 맛을 설문지에서 가장 많이 나온 6가지의 맛으로 분류하고 실제 먹어 보지 못한 100명을 대상으로 시음회를 실시하였음.
- 기타의견에는 달콤하지 않다, 상큼하다, 혐오스럽다, 표현할 수 없는 맛이다, 깜짝 놀랄 맛이다가 있었음.
구 분
주요특성
고소하다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4%인 4명이 맛이 고소하다고 선택함.
시큼하다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39%인 39명이 맛이 고소하다고 선택함.
텁텁하다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18%인 18명이 맛이 텁텁하다고 선택함.
느끼하다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7%인 7명이 맛이 느끼하다고 선택함.
비리다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12%인 12명이 맛이 비리다고 선택함.
밋밋하다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15%인 15명이 맛이 밋밋하다고 선택함.
기타의견
• 설문의 대상이 된 100명 중 5%인 5명이 6가지 중 선택하지 못하고 기타의견을 표시함.
2) 정성적 조사를 통한 분석
① 개별면접법
-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를 먹어 본 13명을 대상으로 개별면접을 실시
구 분
주요특성
인지도
• 개별면접에 참여한 13명 모두 홍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고 노력하지 않고서는 인지하기 힘들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고 전부가 인지도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음.
맛
• 개별면접에 참여한 12명은 ‘맛이 없다’, ‘시큼하다’, ‘텁텁하다’, ‘비리다’등 맛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을 가지고 있음.
• 개별면접에 참여한 1명은 개인적인 취향에는 맞지만 여전히 신맛과 비릿맛이 느껴진다고 응답함.
가격
• 개별면접에 참여한 9명은 ‘비싸다’, ‘다른 유제품을 사먹겠다’ 등 가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음.
• 개별면접에 참여한 3명은 가격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음.
기타요인
• 개별면접에 참여한 13명 모두 용량, 디자인, 유통경로 등에서 문제점이 있다고 느끼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