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 조사(인지도, 맛, 가격을 중심으로 그 문제점을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Intro
1. 조사의 배경
2. 조사의 목적
02 조사방법
1. 정량적조사
2. 정성적 조사
03 결과분석
1. 충남대 학생 관점
2. 전문가 관점
3. 결 론
04 시사점
- 시사점 및 한계
- 본문내용
-
사전조사에서 도출된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파헤쳐보자!!
• 설문 대상 200명 중 89명 (약 44.5%)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에 대해서 모르는 상태
•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111명 중 실제 먹어 본 사람은 64명(약 57.6%)
•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를 먹어 본
64명 대상, 재구매 의향 조사결과, 52명(약 81.2%)
재구매 의사 없음
산양유에 대해 하고 싶은말씀이 있다면?
요구르트중 가장 맛없는 것이 플레인 요구르트다. 인공감미료가 전혀안들어가 건강에 좋다는 타겟팅을 잘하고 너무 신(균배양문제) 맛 자체를 개선하거나 텍스처를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뒷맛이 비린건 산양유자체의 특성이라 개선이 힘들겠지만 여러 식품공학적 방법을 사용해보는 시도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들이 비용대비 수익을 얼마나 뽑아낼수 있는지 고려해야할 것이다. 오트치즈로 품목자체를 바꾸는것도 방법이 될수 있겠고, 광고를 더많이하여 인지도를 개선시키는 것이 시급해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