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 조사(인지도, 맛, 가격을 중심으로 그 문제점을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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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Intro
1. 조사의 배경
2. 조사의 목적
02 조사방법
1. 정량적조사
2. 정성적 조사
03 결과분석
1. 충남대 학생 관점
2. 전문가 관점
3. 결 론

04 시사점
- 시사점 및 한계

본문내용
사전조사에서 도출된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파헤쳐보자!!
• 설문 대상 200명 중 89명 (약 44.5%)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에 대해서 모르는 상태

•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111명 중 실제 먹어 본 사람은 64명(약 57.6%)

• ‘충남대학교 산양유 요구르트’를 먹어 본
64명 대상, 재구매 의향 조사결과, 52명(약 81.2%)
재구매 의사 없음

산양유에 대해 하고 싶은말씀이 있다면?
요구르트중 가장 맛없는 것이 플레인 요구르트다. 인공감미료가 전혀안들어가 건강에 좋다는 타겟팅을 잘하고 너무 신(균배양문제) 맛 자체를 개선하거나 텍스처를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뒷맛이 비린건 산양유자체의 특성이라 개선이 힘들겠지만 여러 식품공학적 방법을 사용해보는 시도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들이 비용대비 수익을 얼마나 뽑아낼수 있는지 고려해야할 것이다. 오트치즈로 품목자체를 바꾸는것도 방법이 될수 있겠고, 광고를 더많이하여 인지도를 개선시키는 것이 시급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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