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세우유 분석 및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업계 상황 분석
III. 연세우유 분석 및 문제점 도출
VI. 연세우유의 향후 전략과 기대효과
V.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현재 유가공업계는 출산율의 저하, 대체 음료시장의 팽창,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와 같은 외부환경의 변화와, 업계 내적으로 수익구조의 악화, 대체 상품 개발의 압력 등으로 인해 과열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환경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없을 경우 시장에서의 퇴출이 예상되며, 장기적으로 볼 때 소수 거대 기업들간의 경쟁 체제로 개편될 가능성도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구조의 거시적인 패러다임의 변화, 즉 대형 할인매장의 보편화 및 전체 유통구조상에의 위상 구축측면에서 볼 때, 이러한 시류는 유가공 업계에게 있어서도 커다란 변화가 요구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방문판매 전문 업체인 연세, 건국, 비락 등은 정체 혹은 매출 감소를 보이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즉, 유통 진출업체에 비해 방판 전문업체의 매출 증가율은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연세우유>는 할인점과 같은 새로운 유통채널로의 진출을 모색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컵 커피 시장 등의 새로운 유통 활로를 개척하여야만 하는 시점에 왔다.
우리는 국내의 대표적인 유제품 방문 판매 업체 <연세우유>가 방문 판매 시장의 축소 추세에 대응하여,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면서 기업 이윤 증대를 통해 건실한 기업으로 존속 발전하기를 꾀하고 있다. 이에, 방판시장을 살리고 좋은 제품을 고객에게 널리 알리는 것을 기본 목표로 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이나 판매 촉진 전략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석중, 신인자 ‘우유의 소비형태 변화에 관한 연구’-의사결정나무분석기법을 이용하여- 2000. 농업 경영 정책 연구
정인경, 이일하 ’대학생들의 우유 및 유제품 섭취 실태와 소비 성향에 관한 조사’ 2002. 한국 음식 문화
손경희, 민성희, ’여성의 우유음료 섭취 실태 및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00. 한국식품영양학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