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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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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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x e c u t I v e S u m m a r y
Ⅰ.서 론
Ⅱ.기 업 소 개
1. 연 혁
2.기 업 의 비 젼 과 C E O 의 경 영 철 학
Ⅲ.시 장 분 석 - 국 내 음 료 시 장 의 현 황
Ⅳ.내 적 요 인 분 석
1.성 공 사 례
2.실 패 사 례
3.실 패 요 인 - 분 석
4.내 적 요 인 분 석 결 론
Ⅴ.비 교 사 례 분 석
1.동 아 제 약 - 박 카 스
2.건 영 식 품 - 가 야
3.롯 데 - 칠 성 사 이 다
Ⅵ.웅 진 식 품 (주) 이 추 구 해 야 할 방 향
1.신 용 도 의 개 발
2.신 형 태 의 제 품 계 발
3.웅 진 식 품 의 글 로 벌 통 합 브 랜 드 <햇 살>
4.신 시 장 개 척
Ⅶ결 론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음료시장에서의 제품 성공률을 1%라고 한다. 즉, 매년 500개 이상의 신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지만, 그중 성공한 제품은 대략 5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러한 음료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즉, 소비자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이에 부응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높은 효용과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제품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와함께 기술적인 요인, 시장환경요인, 기업의 내부요인 등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많은 제품들에 있어서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신제품의 개발 기간 및 출시의 적기도 중요한 원인이 되고 있다.
웅진식품은 독특한 소재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음료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불과5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기존의 메이저 음료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5년 가을대추를 시작으로 아침햇살(1999), 초록매실(2000)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웅진식품은 국내 음료시장에 곡물음료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초록매실만으로도 12개월 간 1000억원의 매출을 내었으며 2001년 6월 20일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명품상등을 수상했다) 창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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