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쥬얼리 브랜드 클루(CLUE)의 베트남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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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베트남 시장 선정이유
2.CLUE 선정이유
3.베트남 시장 분석
4.베트남 진출방법 결정
5.베트남 진출전략 계획
6.결론
본문내용
• 2005년 이랜드에서 런칭한
한국 최초의 유럽풍 커스텀 쥬얼리 브랜드

• 23~31세의 여성이 메인 고객.
23~25세의 여성들을 메인으로 타겟팅.

∙높은 품질 대비 낮은 가격
∙베트남 현지 제조공장과의 협력


∙한국과 베트남 간 패션,문화의 차이
∙매장 접근성문제

∙한류열풍으로 인한 브랜드 인식우위
∙베트남 쥬얼리 시장의 상승세


∙베트남 토종 브랜드 PNJ와의 경쟁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 성별기준 : 남성,여성 - 계층기준 : 하류층, 중류층,        상류층 - 연령기준 : 10대,20대,30대,40대

지리적 - 대도시(하노이, 호치민)와 기타지역으로 구분


Targeting


베트남 전체인구 중 30대 인구비중이 60%

주얼리 주소비계층은 여성

지역적으로 호치민과 하노이를 타겟

종합하면, 호치민과 하노이의 중산층 20,30대 여성


Positioning


커스튬 주얼리 - 철저하게 패션성에 초점을 맞춤 - 저렴하지만 고품질 - 매월 바뀌는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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