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그룹의 재정적 성과와 그에 대한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반적인 그룹의 성장과 그 요인
2. 수치 비교를 통한 전반적 재정 분석
이랜드 브랜드 전략
1. 상표전략
2. 가격전략(중저가 전략)
3. 광고전략
4. 유통 및 상권
5. M&A 비즈니스 전략
6. 비즈니스 다각화 전략
7. 세계화 전략
*다섯가지 기업영역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이랜드 그룹에 속한 브랜드의 예(후 아 유)
*결론 및 전망
- 본문내용
-
<이랜드 그룹의 재정적 성과와 그에 대한 평가>
1. 전반적인 그룹의 성장과 그 요인
국내외 경기 침체 상황에서 이랜드 그룹의 총매출은 전년대비 34% 증가한 2조 5,461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39% 증가한 1,513억 원을 기록하였다. 이것이 가능했던 주요 이유는 다음의 세 가지로 파악할 수 있다.
1) ‘위기가 곧 기회다’라는 시장 기회에 대한 전략적 선택
규모의 경제를 향유하기 위한 적극적인 M&A를 통해 불황속에서 성장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랜드 그룹은 (주)해태유통을 인수하여 SSM (Super SuperMarket) 사업으로의 진출과 유통사업의 안정적인 확장에 성공하였고 (주)태창의 내의 사업을 인수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내의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성공하였다.
2) 지식경영과 브랜딩 전략을 통한 고객 가치의 향상
침체된 내수 경기 속에서도 그룹의 패션 사업 부문은 성장을 계속하였으며 유통사업 부문도 PB 강화를 통하여 수익성을 증대시켰다. 패션 사업 부문의 매출 증가는 주5일제 근무의 확산으로 국내 의류 시장 중 캐주얼 의류 시장의 규모가 전반적으로 확대된 경향도 있겠지만 그 근본은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2005년 중 이랜드 그룹의 전국 유통망은 전년도 대비 32% 성장함으로써 패션 시장 내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였다. 유통부문에 있어서도 PB 강화를 통한 매장 차별화와 아울러 대충매체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005년 유통부문의 PB 는 전년도 대비 11%의 매출증가를 실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