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롤라 Motorola 기업 분석 국제 마케팅 국제경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 최대 검색엔진인 Google사가 모토롤라 휴대폰 사업부를 전면 인수한 이 시점
모토롤라의 잠재성과 혁신적인 가치 경영이 화두에 떠오르고 있다.
모토롤라에 대한 모든 기업 분석과 향후 추진해야 할 기업전략 및 상품 혁신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조사를 토대로 만든 PPT로 모토롤라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TP & SWOT
4. Marketing Mix
5. 경영 성과
6. 연구 개발 및 미래 전략
본문내용
기업 연혁

1928 Galvin 제조회사 설립. 차량 라디오용 정류기 생산
1936 경찰용 무전기 실용화(세계 최초)1943 워키토키 이동형
1947 Motorola Inc.로 사명 변경
1949 미국 아리조나주 피닉스시에 반도체 연구소 개설
1956 무선호출기 실용화(세계 최초)
1965 'Bell Boy' 무선호출기 상용화(세계 최초)
1969 우주인 암스트롱 달 착륙으로 우주 통신 성공(세계 최초)
1974 가전산업 매각으로 통신 분야 전념
1983 휴대폰 'DynaTAC' 실용화
1984 32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 개발(세계 최초)
1988 미국 제1회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 대상 수상
1998 이리듐 LLC社를 통해 저궤도 위성통신시스템 가동(세계 최초)
2000 제너럴 인트스루먼트사 합병으로 광대역 통신사업부 신설
2002 무선 통신솔루션 사업부, 말콤 볼드리지 품질경영대상 수상
2003 나노방출 디스플레이(Nano Emission Display) 개발
2005 레이저폰 출시

EcoMoto

1. 친환경 경영방침
2. 제품 책임위원회 운영 : 기기당 재활용률을 90%로 끌어올리고,
기기 재료의 20%는 재활용 재료 사용
3. 전세계 42개국에서 ‘에코모토 테이크백(ECOMOTO TakeBack)’ 실시
4. ‘자발적 탄소 배출권’ 시장인 시카고기후거래소(CCX)의 초창기 회원
5. 글로벌 사회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삼성기업경영사 연구
  • 기업경영사를 분석하며, 시기별 요약 및 평가와 맺음말 부문에서 삼성의 성공요인에 대한 평가 및 향후 과제를 언급하고자 한다. 본 조의 조원들은 시기별로 작업을 분담하지 않고 부문별로 나누어 맡았다. 시기별이냐, 부문별이냐의 접근방식은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각 부문별 접근을 통해 내용이 통사적으로 일관되게 취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시각에서 그러한 선택을 하였다. 보고서를 작성함에 있어 신유근 교수님의 ‘한국기업경영론’ 강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 Ⅰ. 기업선정 동기Ⅱ. 경영이념1. 경영이념2. 핵심가치3. 비전Ⅲ. 외부환경분석1. 법률/정책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Ⅳ. 내부환경분석1.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Ⅴ. 전략대안도출1. SWOT분석2. 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Ⅵ.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분석 1. CYON의 시장 점유율2. CYON의 마케팅 전략분석3. BCG성장-점유율 모델을 통한 LG싸이언의 자사분석6장 STP 및 차별화 전략 1. 시장세분화 1) 인구 통계적 변수2) 지리적 변수3) 심리적 변수4) 제품관리 변수2. 목표시장설정 1) Targeting-2029세대3. 차별화 전략4. 포지셔닝7장 Marketing Mix 1. 제품2. 가격 3. 유통4. 촉진5. 서비스1장 휴대폰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1. 기술예측기술 환경분석은 기업성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기술적 동향

  • 품질관리 식스시그마
  • 국제 표준의 모든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제정된 ISO 20252 표준이 제정된 배경은 다국적 기업의 증가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사장조사 서비스업의 고객이 되는 다국적 기업의 경우 특정 제품과 서비스의 다국적 시장에서의 고객의 반응을 측정할 필요를 가지게 된다. 현재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시장조사 회사는 외국계 모회사의 도움을 얻어 해당국의 자회사의 서비스를 아웃소싱을 하거

  • [국제경영] 삼성TN사업부의 국제화전략
  • 국제화된 기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국제화의 연구과정은 먼저 삼성전자 정보통신 사업부가 국내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 고유한 핵심역량을 창출하였는지 살펴보고, 이러한 핵심역량(capability)을 해외 진출과 관련하여 어떻게 키우고(leverage), 새롭게 창출해 나가는지(building)를 파악하는 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본 사례를 통해 대표적인 한국 기업이 어떤 방식으로 국제화를 진행하는지를 살펴보기로 하겠다.Ⅱ 산업분석 및 업계동향1. 휴대전화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