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중요성과 과정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영향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커뮤니케이션의중요성과 과정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영향요인
목차
목 차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3.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4.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영향 요인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1)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송신자와 수신자가 어떤 유형의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려는 과정
- 커뮤니케이션은 사람들간에 정보, 아이디어, 이해 또는 느낌을 전달하고 교환하는 것
- 의사소통은 송신자(개인, 집단, 조직)가 수신자(개인, 집단, 조직)에게 어떤 유형의 정보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정보나 아이디어, 감정 등 어떤 의미를 송신자와 수신자간에 피드백을 통하여 교환하거나 공유하는 것
2)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① 정보전달기능
커뮤니케이션은 개인과 집단 또는 조직에 정보를 전달해 주는 기능을 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의 촉매제 역할을 한다. 의사소통은 여러 가지 대안을 파악하고 평가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의사결정을 원활히 이루어지게 한다.
② 동기유발기능
커뮤니케이션은 조직 구성원들의 동기유발을 촉진시키는데 사용된다. 조직구성원이 해야 할 일, 직무성과를 개선하고 달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른 구성원들과 어떻게 협동해야 하는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이 의사소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간호관리] 2020년 간호학과 기말시험(온라인평가) 문제
  • 중요한 구성 요소는 무엇인가?6. 병원조직의 특성을 간단히 나열하시오.7. 관리를 수행하는 과정 중, 조직의 활동이 계획과 일치되도록 하기 위해 직원의 활동을 측정하고 수정하는 관리기능, 즉 기획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질의 편차가 있는 곳을 발견하여 이 편차를 수정하기 위한 행동 조치를 취함으로써 계획이 달성되도록 하는 관리 기능을 무엇이라 하는가? 외 22번 까지Ⅲ. 결론Ⅳ. 참고문헌I. 서론보고서의 17번 문항에서 다루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영향을 미치는지 집중적으로 검증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모바일 게임 사용자들이 게임의 사용편리성과 시스템의 품질보다 지각된 즐거움과 서비스 품질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임을 밝혔다. 이를 통해 서비스 개발이나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같은 맥락에서 모바일게임 콘텐츠 관련 소비자 문제에 대해 게임사이트 게시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보호관점에서 모바일콘텐츠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

  • 교육훈련이 품질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TGIF
  • 대한 만족도, 근로조건에 대한 만족도,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충족시켜야 내부 고객인 종업원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며, 외부마케팅도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는 것이다. TGIF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이 진정한 고객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품질관리나 매장 환경과 같은 요인 외에도 종업원이 최고의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근로의욕을 부추겨 주고 채용이나 교육훈련,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스스

  • 생활예절] 첫인상의 중요성과 이미지메이킹의 개념과 형성조건에 대해 설명하고 이미지메이킹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중요성과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1.첫인상의 중요성과 영향 요인 1.1첫인상은 개인이나 기업과의 관계 형성에 있어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그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번 만난 상대방에 대한 인식이 긍 .정적이라면 앞으로의 인간관계에서 좋은 기회와 협력을 얻을 수 있으며 업무 ,관계에서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첫인 .상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미리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다.먼저 첫인상

  • 인쇄매체광고제작 IMC 등장
  • 중요시하는 수준으로 발전되어 온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IMC에 대한 정의를 바탕으로 볼 때 IMC는 다음과 같이 정의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중심으로 IMC의 전반적 측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객의 행위적 특성에 따른 차별적 커뮤니케이션을 브랜드 접점관리를 중심으로 실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통한 고객관계(customer relationship)를 구축하는 과정”Ⅲ. IMC의 의미1. 고객의 행위여기서 행위(behavior)라는 것은 고객의 실제 행동을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