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이유)
역량
주요사업부
비전 & 공유가치
맥나이트의 경영철학
기업문화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
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
식스시그마란?
3M의 식스시그마
R&D 운영전략
3M의 국제경영전략 (Globalization, Division, First step effect, Variably, Green )
결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비전
- 가장 혁신적이며 애호 받는 공급자가
된다.
((2) 공유가치
① 우리의 고객들을 혁신적인 기술과 우
수한 품질로 만족시킨다.
②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으로 투
자자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한다.
③ 전 세계 지역사회와 환경을 존중한다.
④ 직원들의 다양한 재능과 자발성, 리더
십을 장려하고 개발한다.
⑤ 전 세계 3M이 모든 방면에서 칭찬과
인정을 받는다.
시그마(sigma:σ)는 원래 통계학 용어로 평균값을 중심으로 흩어진 정도, 즉 표준편차를 의미. 식스시그마는 이러한 시그마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
- 참고문헌
-
■ 참고사이트
• 한국쓰리엠
http://solutions.3m.com/wps/portal/3M/ko_KR/WW2/
• 미국쓰리엠
http://solutions.3m.com/wps/portal/3M/en_US/WW2/Country/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포춘 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 참고문헌
• 3M Facts 2009, 2009
• 3M Request Annual Report, Note 18. GEOGRAPHIC
AREAS, 2009
• LG주간경제 p.14~18 선진기업의 R&D조직은 무엇이
다른가, 2004
• 안영진,「6 시그마의 핵심」, 김영사, 2000
• 이재우, 글로벌 R&D활동과 운영에 관한 사례연구, 석
사논문, 2006
• 존 카젠바흐,「열정컴퍼니」,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