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엑스캔버스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전공 광고론 수업을 들으면서 제출한 보고서입니다.
LG전자 기업 소개부터 엑스캔버스 마케팅 전략 분석
광고분석까지 자세하게 다루어 분량에 25페이지에 이릅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LG전자 개요
1) LG전자의 개요
2) 사업영역 및 부서별 생산품
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개요
4) LG 경영 상황 (재무제표)
2. 엑스캔버스 개요
1) 엑스캔버스 연혁
2) 엑스캔버스 기능
3) 엑스캔버스 판매실적 및 현황
3.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STP분석
3) SWOT분석
4) 시장현황
ⅰ) 전반적 디지털TV시장 경향
ⅱ) 경쟁 브랜드 분석
5) 4P전략 분석
4. 광고분석
1) 광고 연혁
2) 광고분석 종합
3) 광고 1st. (엑스캔버스하다 - 티저)
4) 광고 2nd. (엑스캔버스하다 - 지단)
5) 광고 3rd. (엑스캔버스하다 - 박지성 골 세레머니)
6) 경쟁사 광고분석 (PAVV)
Ⅲ 결 론
1. 보고서 결론
2. 새로운 광고 전략
1) 기존광고의 한계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흔히 광고는 ‘자본주의 사회의 꽃’이라 불린다. 이는 광고가 자본주의 사회의 핵심적인 상징으로서 자리 잡고 있음을 표현한 것이다. 광고에는 그 시대가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는 물론 사회․문화적 핵심 코드들이 담겨 있다. 따라서 광고를 분석하는 것은 광고라는 프리즘을 통해 한 사회의 특징을 살펴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디지털 TV 역시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또 다른 아이콘이다. 디지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디지털 TV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최근 디지털 TV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여러 기업들의 디지털 TV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다. 그에 따라 여러 매체에서 디지털 TV 에 대한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 조에서는 엑스캔버스의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엑스캔버스하다”라는 우리가 여태까지 겪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정의를 내리는 광고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있었다. 우리가 엑스캔버스의 광고를 분석하고자 한 이유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우리 손으로 해결하기 위함이다.
우리는 이렇게 엑스캔버스의 광고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분석하기 위하여 엑스캔버스를 생산하는 LG전자라는 기업에 대하여 먼저 간단히 살펴보겠다. 그리고 그 중 엑스캔버스를 생산하는 사업부를 살펴보겠다.
그리고 엑스캔버스 광고를 하기 위해 기업차원에서 먼저 세워진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우리가 알고자 하는 광고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겠다. 그와 더불어 현재 엑스캔버스와 더불어 디지털 TV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의 PAVV의 광고에 대하여 같이 분석함으로써 엑스캔버스의 성공적인 광고 전략에 대한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엑스캔버스 광고를 분석하면서 밝혀진 엑스캔버스광고 결함, 미흡한 점을 찾아 우리가 그 결함을 보완한 새로운 광고 전략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디지털 시대 광고론』, 양영종 ․ 김상훈 ․ 정걸진 공저, 형설출판사, 2002
2. 『광고관리-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안광호 ․ 이유재 ․ 유창조 공저, 법문사. 2004
3. 『마케팅』, 장흥섭 ․ 김재진 ․ 이수형 ․ 이상환 공저, 경북대학교 출판부, 2005
4. 『귀족마케팅』, 김상헌 ․ 오진미 공저, 청년정신, 2003
5. 『포지셔닝(POSITIONING)』잭트라우트 ․ 알리스 저, 을유문화사, 2002
6. 『광고꿈틀 1,2,3』이원구 저, 디자인하우스, 2000
7.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8. X-canvas 홈페이지 www.xcanvas.co.kr
9.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10. 파브 홈페이지 www.pavv.co.kr
11. LG경제 연구소 www.lgeri.com
12.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13. 조선일보 www.chosun.com
14. 중앙일보 www.joins.com
15.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16. 전자신문 www.etimes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