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부시(Ambush)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의
2.특징
3.유형 및 사례
4.두 가지 입장
5.방안 책
6.결론
본문내용
Nike가 1998 FIFA 프랑스월드컵 기간 중 파리의 La Defense 광장에 당시70만 달러를 투자하여 설치한 ‘Nike Park’를 운영하였고, Nike가 후원하는 유명선수들을 각종 이벤트에 참가시키면서 길거리 어디에서나 Nike광고판을 볼 수 있도록 하여 경기장을 방문하는 관중과 관광객의 관심을 끌면서 마치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와 같은 인상을 심어주는 홍보효과를 얻게 됨 . 이렇게 경기장 주변에서 광고하는 것은 엠부시 마케팅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형태 중 하나로 나타나고 있다.

2.경기 중계 전후에 방송 광고

경기 전후에 방송광고를 하면 소비자들은 매복자가 그 경기의 공식스폰서라고 생각하거나 적어도 그 경기와 관련이 되어 있구나 라고 무의식 적으로 생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게릴라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 마케팅이 투자대비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한계새로운 대안 마케팅(Alternative Marketing)으로써 게릴라 마케팅 등장게릴라 마케팅의 종류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파고들어 알아채지 못하는 사이에 제품을 몰래 홍보스텔스 마케팅 (Stealth Marketing)기발한 아이디어를 이용해 소수정예로 발로 뛰며 홍보래디컬 마케팅 (Radical Marketing)특정 행사의 공식스폰서가 아님에도 소비자들에게자사가 마치 공식스폰서인 것처럼 홍보 엠부시 마케팅(Ambush Ma

  • 게릴라 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에서 게릴라 마케팅 의미게릴라 전술을 마케팅 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잠재고객이 많이 모인 공간에 갑자기 나타나 상품을 선전하거나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법을 가리킨다. GUERRILLA MARKETING다양한 환경- 시장특성, 산업구조, 경쟁자, 관련제품, 고객특성에 따른다양한 전술1. 스텔스 마케팅 (Stealth Marketing) 2. 래디컬 마케팅 (Radical Marketing)3. 엠부시 마케팅 (Ambush Marketing)4. 미스치프 마케팅 (Mischief marketing)

  • 엔터테인먼트마케팅(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PPL,제품간접광고,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앰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브랜딩마케팅)
  • 마케팅(앰부쉬마케팅, 엠부시마케팅)- 앰부쉬(Ambush)마케팅의 등장Ambush의 사전적의미는 매복 혹은 잠복이다. 엠부쉬마케팅이란 기업이 스포츠대회를 직접 후원하지 않으면서 교묘하게, 혹은 유사한 프로모션활동을 전개함에 있어 스포츠대회와 간접적인 연관성을 맺고 이를 적절히 활용하여 스폰서쉽 참여와 같은 혜택을 공유하는 마케팅기법이라 할 수 있다. `88올림픽 당시의 미국의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웬디스는 올림픽의공식후원사로 참여한

  • 스포츠마케팅,아디다스마케팅사례,나이키마케팅사례,스포츠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의 효과순수성공정성건강함건강하고 깨끗한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형성에 효과적인 수단기업이나 제품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창출하고 강화할 수 있다.5.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소비자에게 좀더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5.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제품의 판매를 증가시켜 준다.6. 스포츠 마케팅의 단점엠부시(Ambush) 마케팅으로 인한 피해 발생지나친 상업화와 선수 이미지에 기댄 마케팅은 역효과를 낳을 수 있다.6

  • 올림픽 상업화와 중계권 상승,IOC의 올림픽 마케팅 전략,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엠부시 마케팅
  • Ambush marking 매복 마케팅매복 마케팅이란?사전적 정의: ‘ 매복을 통한 먹이 사냥법 ’기업들이 마치 공식 스폰서인 것 처럼 행동하여 특정이 이벤트의 인가와 권위로부터 이익을 얻는 마케팅 전략 Check 1. 사전에 철저하게 계획되거나 의도된 활동Check 2. 자사의 홍보나 특정 제품의 판매 촉진목적Check 3. 공식 스폰서가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상대적으로 약화 매복 마케팅의 특징2-3사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08 베이징 올림픽 공식 후원사SK tele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