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 마케팅 정의
2. 스포츠 마케팅 구성요소
3. 문화적 요인으로 스포츠
4. 스포츠 마케팅의 글로벌화
5.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6. 스포츠 마케팅의 단점
7. Ambush Marketing
8. 스포츠 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 Mullin :
교환과정을 통해서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에 부합하기 위하여 계획되고 수행되는 모든 활동으로 구성된다.
· Ikeda :
스포츠에 관련된 서비스나 재산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
글로벌 스포츠 회사로 자리 잡음1999년12월에 빌 바우먼 타개2002년헐리 인터네셔널을 인수2003년나이키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이외 지역의 매출이 미국 내 매출을 앞지름 2007년160억 달러(매출액 기준 세계 149위 기업)의 매출액을 달성2008년포춘지가 평가한 각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서 세계 28위를 기록(2) 경영 마인드나이키는 직원들의 철저한 자기관리를 유도해 회사발전을 도모하는 CFE(우등생지도)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영어가 부족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다시 확인시켜준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와 한국에서는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히지만 아직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가 약한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를 해보았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세계 최고의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는 나이키지만 나이키만의 문제점과아울러 우리나라의 프로스펙스가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본문은 나이키와 프로스펙스의 유래, 4P와 SWOT 분석, STP 분석 및 마케팅 전략과
분석해 보았다. 또한 시장세분화, 고객세분화, 목표시장 선정을 통한 표적시장에 마케팅노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STP분석을 실시하였으며 표적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을 좀 더 효과적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시도되었던 4P분석과 SWOT분석을 실시하였다. 라 - 각 단계에서 정리된 내용을 종합해서 마케팅전략을 구성하고 정리한다. III. Findings( Marketing Plan for ) III.1 Situation Analysis HS애드(2010), 프로스펙스W 경영보고서. 서울 : HS애드 1. Analysis of the External Envi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Ⅰ.나이키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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