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봄꽃프로젝트, 꽃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식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봄꽃의 종류]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개나리, 진달래, 매화, 산수유 등 봄에 피는 꽃들의 종류와 이름을 월별 먼저 피어나는 순서대로 알 수 있습니다.

화면마다 음성녹음이 되어 있으므로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슬라이드 쇼보기만 실행하면 인터넷 동화처럼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가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며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32. 봄꽃의 종류

33~34.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봄꽃의 종류
프로젝트 [봄꽃/꽃/식물/봄]
활동영역 [이야기 나누기 봄꽃의 종류]
활동목표 [봄에 피는 꽃의 이름을 안다.]
위쪽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시면 음성해설과 함께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아이들과 함께 같이 화면을 보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
3월과 4월에 노란색 꽃이 잎보다 먼저 피어나요.
♣ 산수유나무
산수유나무의 열매는 약재로도 많이 쓰여요.
나무의 이름이 왜 생강나무일까요?
3월에 잎보다 먼저 노란색의 작은 꽃들이 여러 개 뭉쳐 달려요.
새로 잘라낸 가지에서 생강 냄새가 나기 때문에 생강나무라고 불러요.
♣ 생강나무
봄을 대표하는 노란색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개나리
4월에 잎보다 먼저 노란색 꽃이 피어나요.
꽃잎이 4갈래로 갈라지며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꽃이에요.
목련과 비슷한 하얀색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백목련
3월과 4월 사이에 잎보다 먼저 향기가 강한 하얀색 꽃이 피어나요.
꽃잎은 6개이나 3개의 꽃받침 잎이 마치 꽃잎처럼 보여 9개의 꽃잎이 있는 것처럼 보여요.
개나리와 함께 봄을 대표하는 분홍색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 프로그램 만들기
  • 식물(무당벌레, 사슴벌레, 개미 등), 어항 블록영역: 나무 블록, 플라스틱 블록, 나무망치 소꿉영역: 역할과 관련된 의상(엄마, 아빠, 의사 등), 소꿉놀이 용품, 화장대, 미용도구 수ㆍ조작영역: 숫자 장난감, 카드 장난감 컴퓨터영역: 컴퓨터, 전자파 차단 용 물품, CD, 스피커6.영역 구성 및 구비자료Ⅱ어린이집 프로그램 소개26이상적인 영ㆍ유아 보육 프로그램 빔 프로젝트, 사물함, 시계, 온도계, 습도계, 가습기, 이불장, 쓰레기통,

  • [유아교육] 한국과 세계 각 국의 유아교육과 유치원 교육 분석
  • 식물 기르기 영역은 최소한 한 학급의 모든 유아가 식물 한 종류는 기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도록 한다. 유아가 교사, 다른 유아, 교구와 다양하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놀이 환경을 제공한다.유아의 학습은 유아내부에 내재된 능력과 교사의 제안적 상호작용 행위와 교구와 같은 외적요소간의 상호작용 결과로 이루어진다. 유아가 교사와 상호 작용하면서 놀이 할 때 흥미가 지속되며, 놀이시간이 길어질 뿐 아니라 놀이형태도 복잡해진다.교사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이야기를 역할 놀이를 통해 구체화시킬 수 있으며, 혼자 기도함으로써 독립적인 신앙심을 키울 수 있다.4단계인 학령기(7~11세)는 근면성대 열등감 단계이다. 일하는 법과 공동체의식을 심어주어야 한다.2. 피아제의 인지 발달이론1) 인지 발달이론에 따른 기독교 유아교육에의 적용피아제는 유아들이 그들 나름의 감정, 사고 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유전적 특성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하였으므로 기독교 교육에서 유아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이야기를 역할 놀이를 통해 구체화시킬 수 있으며, 혼자 기도함으로써 독립적인 신앙심을 키울 수 있다.4단계인 학령기(7~11세)는 근면성대 열등감 단계이다. 일하는 법과 공동체의식을 심어주어야 한다.2. 피아제의 인지 발달이론1) 인지 발달이론에 따른 기독교 유아교육에의 적용피아제는 유아들이 그들 나름의 감정, 사고 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유전적 특성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하였으므로 기독교 교육에서 유아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종류의 놀이에 참여하지만 별로 교섭이 없는 상태이다. 위치적으로만 같은 장소에 있을 뿐 서로 심리적인 상호 작용이 없는 현상을 말한다. 하지만, 옆의 친구가 놀이를 중단하면 자기도 놀이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다.(5) 연합놀이(3.5세 ∼ 4.5세)둘 이상의 유아가 같은 놀이에 참석하면서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거나 물건을 나누어 가지고 놀지만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놀이가 없는 놀이 형태이다.(6) 협력 놀이(4.5세 이후)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들이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