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이용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봄꽃프로젝트, 꽃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식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꽃을 이용해요]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꽃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 꽃을 예쁘게 장식할 수 있는 도구, 그리고 생화와 조화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봅니다.

화면마다 음성녹음이 되어 있으므로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슬라이드 쇼보기만 실행하면 인터넷 동화처럼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가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며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19. 꽃을 이용해요

20~22. 꽃 장식 도구

23~30. 생화와 조화를 비교해요

31~32.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예쁜 꽃을 선물로 받는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유아: 좋아요…기뻐요…
교사: 그래요. 그래서 사람들은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꽃을 선물로 주고 받기도 해요.
그럼 예쁜 꽃을 이용하여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유아: 향수를 만들어요…꿀을 얻어요…
교사: 맞았어요. 꽃은 우리에게 보는 즐거움 말고도 아주 많은 것을 주고 있어요.
꽃을 이용하여 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은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리고 꽃을 더욱 예쁘게 꾸미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유아: 꽃병에 꽂아요.
교사: 맞았어요. 꽃을 예쁜 꽃병에 꽂으면 더욱 아름다울 것 같아요. 다른 친구들도 그렇게 생각하나요?
유아: 네.
교사: 그럼 오늘은 꽃을 이용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꽃을 더욱 예쁘게 꾸미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또 생화와 조화는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행사활동
  • 이야기를 꾸밀 것인지 토의하여 정하세요. 그리고 앞에서 인형극의 종류를 살펴 본 것을 떠올리면서 어떤 종류의 인형극으로 할지도 정하세요. 모둠원 모두가 역할극 준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나누도록 해요.- 학생 : (인형극의 주제와 형태를 정하고, 각본 작성과 인형 제작으로 역할을 나눈다.15◆인물ㆍ사건ㆍ배경 선택 상자전개인형제작 및 극연습◉ 인형 제작 및 각본쓰기- 교사 : 역할 나누기까지 다 한 모둠은 각자 준비한 재료로 인

  •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세미나
  • 프로젝트를 들 수 있다. 여기에서의 가상 병원은 교수 파일과 가상 환자 자료를 포함한 멀티미디어 교과서의 모듬이라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우선 환자에 관한 시나리오를 받고 이 환자의 병의 증상, 원인 및 처방에 대한 질문에 답변해야 한다. 환자에 관한 정보에는 텍스트 정보뿐 아니라 jpeg 영상 자료와 음성 자료까지 제공된다.이와 유사한 사례로 톨레도 대학의 모의 상호작용 프로그램인“Scatchard Plot Interactive Simulation을 들 수 있다. 학생들은 인

  • 다시 읽는 한국시-이어령
  • 꽃샘추위」 에 새로운 詩的 부가가치(附加價値)를 부여한다.「춘설이 분분하니 필동말동하여라」의 옛시조나 「春來不似春」같은 漢詩의 상투어들은 봄눈이나 꽃샘추위를 한결같이 봄의 방해자로서만 그려낸다. 그러한 외적인「손발의 추위」를 내면적인「이마의 추위」로 만들어 낸 이가 시인 지용인 것이다.그에게 있어서「꽃 피기전 철도 아닌 눈」은 어느 꽃보다도 더욱 봄을 봄답게 하고 그 감각과 의미를 새롭게, 그리고 진하게 하는 작용을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프로젝트 접근법은 아동이 자발적 놀이를 통해서, 또는 체계적 교수법을 통해서 배우는 것을 보완하고 고양시키도록 한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을 통해 교육과정의 활동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룰 수 있다. 3) 공동체 정신을 살리는 교육프로젝트 접근법은 아동들이 같은 주제로 서로 상호작용 함으로써 교실을 한 공동체로서 경험하게 된다. 실제로 한 주제가 선정된 뒤, 모든 아동들이 주제와 관련된 의문점과 질문을 해결해나가는 광경은 마치

  • [문학] 다시 읽는 한국시
  • 꽃샘추위」 에 새로운 詩的 부가가치(附加價値)를 부여한다.「춘설이 분분하니 필동말동하여라」의 옛시조나 「春來不似春」같은 漢詩의 상투어들은 봄눈이나 꽃샘추위를 한결같이 봄의 방해자로서만 그려낸다. 그러한 외적인「손발의 추위」를 내면적인「이마의 추위」로 만들어 낸 이가 시인 지용인 것이다.그에게 있어서「꽃 피기전 철도 아닌 눈」은 어느 꽃보다도 더욱 봄을 봄답게 하고 그 감각과 의미를 새롭게, 그리고 진하게 하는 작용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