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KT의 경영전략(SKT와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KT의 환경
1. KT의 외부환경분석
2. KT의 내부환경분석
2-1. 인사관리제도
2-2. 재무환경
2-3. 4P분석
2-4. SWOT분석

Ⅱ. 현재 KT의 경영전략
1. 고객만족경영전략
2. KT의 마케팅
3.투자

Ⅲ. SKT와의 비교 분석
1.KTF VS SKT 경영 전략
2 .SKT의 고객만족정책 분석
3. KTF의 마케팅
4., KT와 SKT의 비교 – 재무
본문내용
<2>유보율 :
유보율은 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을 합한 금액을 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이다. 사내에 유보시킨 잉여금의 비중을 표시한 것으로 기업의 재무안전성을 측정할 수 있다. SKT는 유보율이 KT와 LG에 비해 높은 편으로 KT의 40배 이상, LG의 300배 이상이며 KT의 유보율은 LG 유보율의 8배 이상이다. SKT의 재무적 안전성이 두 기업에 비해 훨씬 좋다고 판단되며, KT는 LGT에 비해서 재무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2005년부터의 유보율로 볼 때 과거에 비해서 SKT와 LGT, KT의 유보율 차는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2007년 SKT가 KT의 80배). KT가 SK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부에 자금을 유보할 수 있는 여력을 키우는 일이 필요하다.




기업가치지표 분석
<3>주당 순이익
당기 순이익을 보통 주 주식수로 나눈 값이다. 주주가 보유한 주식 한 장에 순이익이 얼마나 배분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SKT의 주당순이익이 두 기업에 비해 크다. KT에 비해 약 8배가 크며, LGT에 비해 16배 가량 크다. SKT의 1주당 창출 이익이 두 회사보다 크며 주주입장에서 이익이 된다고 할 수 있다. SKT의 주주 입장에서 경영성과가 좋다고 판단 될 수 있다.

<4> 주당 현금흐름표
영업으로 인한 현금흐름을 보통 주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식 한 장에 기업이 얻은 현금흐름을 얼마나 배분할 수 있는 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SK가 KT의 3배 정도 크다. SKT가 KT보다 주식 한 장에 얻은 현금흐름을 배분할 수 있는 크기가 크며, 전체적 기업의 성과가 SKT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2007년 약 6배 정도 차이가 났었던 것에 비하면 차이가 줄었다.

손익
<5>매출액, 영업이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정리되어있는 좋은 자료네요.
  • kjs881***
    (2011.06.01 17:06:35)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분석,KTF,조직] KTF조직구조분석
  • 전략 등 경영현황에 대한 자문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KTF는 주주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세운 ①이사회와 임원●대표이사: 권행민성명권행민선임일2006. 3. 23임기2009. 정기주총최종학력한국과학기술원 경영학 석사주요경력KT 연구개발단 경영분석연구실장 KT 민영화추진단 민영화기획팀장KT 비전경영실장 KT 재무실장 KT 그룹전략CFT장 ●사외이사 성명선임일임기최종학력이재철2007. 3. 15 2010. 정기 주총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김영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선 통신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이동 통신 기업 KTF는 빠른 사회 변화에 적절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하고 그것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금 보다 더 많은 수익과 성장이 기대 되는 기업이라 생각됨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동통신업계의 양두산맥인 ‘SKT와 ’KTF를 비교, 분석함으로서 우리나라 이동통신업계의 흐름과 전략계획에 대해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이동통신 산업 이동통신
  •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1) 소비자 : 제품/서비스의 구매자, 제품/서비스의 실제 사용자로써, 조직의 전략수립이나 목표 달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①SKT : 브랜드의 프리미엄화, 대규모의 설비에서 오는 통화품질의 안정성 등에 역점KT : 고객과의 친밀성을 앞세우는 고객의 서비스 만족에 역점LGT : 가장 저렴한 가격과 가장 실용적인 멤버쉽 서비tm의 제공에 역점 ② 소비자 환경에 대한 비교*공통점 : 소

  • [조직행동]포스코와 철도청으로 알아본 민영화와 조직분석
  • 경영권 장악에 의한 퇴직또한 삼성, SK 등 대기업들에 의해 경영권이 지배될지 모른다는 염려가 종업원들의 고용불안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정부가 잔여지분을 2002년 5월 전부 매각하면서 SKT가 KT의 1대주주가 되어 SKT에 의한 경영권 장악의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 하에서 KT 사원들은 만약 SKT가 경영권을 장악한다면 상당한 KT 종업원들은 해고될 것이고 주요 직위를 SKT와 관련된 인력들이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고용불안은

  • 전략경영SKT,SKT의 경영전략,상생경영,녹색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REPORTSKT의 전략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기업 현황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2) 내부 환경(3) SWOT분석2. SKT의 경영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