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ake Break Make 현대카드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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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 선정동기

 현대카드 소개

 환경변수

 내적 마케팅 변수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Marketing Mix
4. CRM

 전략제안

 참고자료

본문내용

Positioning 이미지 구축

브랜드를 소비자 머릿속에 명확하게 이미지를 구축시키기 위해서는 컨셉과 일치된 한 단어가 필요하다. 현대카드가 추구하는 포지셔닝은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이미지다. 슈퍼매치/슈퍼 콘서트 등의 문화 마케팅과 차별화된 알파벳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실제 설문조사를 통해서도 고객이 현대카드를 소유함으로써 스스로의 로열티를 높였다고 생각했음을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젊은 감각이나 전문적이라는 의견도 있다.
따라서 현대카드는 소비자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세분화하는 작업을 통해 고객의 needs를 카드에 반영한다.




2. SWOT 분석



참고문헌

 참고자료
-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추성엽 저, 토네이도 (2009)
- 현대카드 www.hyundaicard.co.kr
- 매일경제 http://news.mk.co.kr/
- 헤럴드 경제 http://biz.heraldm.com/
- 아시아 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
- http://www.thehandycam.co.kr/174
- 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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