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카드 국내 카드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카드 기존 마케팅 전략
1-1 차별화된 세분화 전략을 이용한 마케팅
1-2 감성마케팅(광고&디자인)
1-3 색다른 프로모션 전략(스포츠마케팅&문화마케팅)
2. 경쟁자 분석
- 신한카드 분석
3. 현대카드의 문제점 분석
3-1 후발주자
3-2 모방 가능한 마케팅
3-3 충성도 낮음, 높은 고객 이탈 가능성
4. 현대카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4-1 소비자 권리 증대 : DIY, 기업-소비자 커뮤니케이션
4-2 이미지 구축 : 트렌드화
4-3 기존 장점 확대 및 부각
- 본문내용
-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알파벳 라인업
-M: Multiple, W: Weekend, S: Shopping etc.
고객세분에 초점
알파벳의 단순 구조
- 명확성, 주목성, 식별력 확보
기업브랜드 보단 개별브랜드로 경쟁
- 차별화
프리미엄 세그먼트(VIP) 겨냥
컬러 라인업
VIP 마케팅의 시발점
‘우산 효과’ : 프리미엄 카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안에 다른
카드까지 혜택
‘최고카드’에 대한 선점효과
‘최고의 카드를 발급해주는 카드사’라는 기업이미지 제고 효과
디자인의 변화
★카드 측면의 컬러코어 기법
: 컬러코어 디자인은 색깔이 있는 소재를 활용, 카드를 새롭게 제작하는 기법
: 카드 테두리에 특별한 색깔이 나타나는 디자인
★최초 메탈 임플란트 기법
: 플레이트에 정교하게 디자인된 미세한 금속판을 삽입하는 기법
1. 탄탄한 기반
- 대기업 간의 합병을 통한 기반 마련
2. 은행계 카드
- ‘은행계 카드’라는 이미지로 인 한 신뢰성
- 체크카드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보
3. 포인트 적립의 혜택 이미지 구축
- ‘신한카드 = 많은 포인트 혜택’이라는 이미지를 통한 고객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