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카드 국내 카드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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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카드 기존 마케팅 전략
1-1 차별화된 세분화 전략을 이용한 마케팅
1-2 감성마케팅(광고&디자인)
1-3 색다른 프로모션 전략(스포츠마케팅&문화마케팅)

2. 경쟁자 분석
- 신한카드 분석

3. 현대카드의 문제점 분석
3-1 후발주자
3-2 모방 가능한 마케팅
3-3 충성도 낮음, 높은 고객 이탈 가능성

4. 현대카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4-1 소비자 권리 증대 : DIY, 기업-소비자 커뮤니케이션
4-2 이미지 구축 : 트렌드화
4-3 기존 장점 확대 및 부각

본문내용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알파벳 라인업
-M: Multiple, W: Weekend, S: Shopping etc.



고객세분에 초점
알파벳의 단순 구조
- 명확성, 주목성, 식별력 확보
기업브랜드 보단 개별브랜드로 경쟁
- 차별화

프리미엄 세그먼트(VIP) 겨냥
컬러 라인업

VIP 마케팅의 시발점

‘우산 효과’ : 프리미엄 카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안에 다른
카드까지 혜택

‘최고카드’에 대한 선점효과

‘최고의 카드를 발급해주는 카드사’라는 기업이미지 제고 효과


디자인의 변화

★카드 측면의 컬러코어 기법
: 컬러코어 디자인은 색깔이 있는 소재를 활용, 카드를 새롭게 제작하는 기법
: 카드 테두리에 특별한 색깔이 나타나는 디자인

★최초 메탈 임플란트 기법
: 플레이트에 정교하게 디자인된 미세한 금속판을 삽입하는 기법


1. 탄탄한 기반
- 대기업 간의 합병을 통한 기반 마련

2. 은행계 카드
- ‘은행계 카드’라는 이미지로 인 한 신뢰성
- 체크카드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보

3. 포인트 적립의 혜택 이미지 구축
- ‘신한카드 = 많은 포인트 혜택’이라는 이미지를 통한 고객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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