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소비자] 현대카드-국내 카드시장 점유율 1위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카드 기존 마케팅 전략
1-1 차별화된 세분화 전략을 이용한 마케팅
1-2 감성마케팅(광고&디자인)
1-3 색다른 프로모션 전략(스포츠마케팅&문화마케팅)
2. 경쟁자 분석
- 신한카드 분석
3. 현대카드의 문제점 분석
3-1 후발주자
3-2 모방 가능한 마케팅
3-3 충성도 낮음, 높은 고객 이탈 가능성
4. 현대카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4-1 소비자 권리 증대 : DIY, 기업-소비자 커뮤니케이션
4-2 이미지 구축 : 트렌드화
4-3 기존 장점 확대 및 부각
- 본문내용
-
프리미엄 세그먼트(VIP) 겨냥
컬러 라인업
VIP 마케팅의 시발점
‘우산 효과’ : 프리미엄 카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안에 다른
카드까지 혜택
‘최고카드’에 대한 선점효과
‘최고의 카드를 발급해주는 카드사’라는 기업이미지 제고 효과
★현대카드 광고->혁신 and 변화
★특이한 성우의 목소리로 여러 개의 광고이더라도 통일감을 느끼게끔 만든다
->광고를 시청하는 시청자들
을 몰입할 수 있게 한다
디자인의 변화
★카드 측면의 컬러코어 기법
: 컬러코어 디자인은 색깔이 있는 소재를 활용, 카드를 새롭게 제작하는 기법
: 카드 테두리에 특별한 색깔이 나타나는 디자인
★최초 메탈 임플란트 기법
: 플레이트에 정교하게 디자인된 미세한 금속판을 삽입하는 기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