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의 수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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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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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2. 아모레퍼시픽 최근 마케팅 신문기사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4.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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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대표 브랜드 ‘라네즈(LANEIGE)’를 ‘아시아브랜드화’ 결정
홍콩ㆍ중국 시장에서 라네즈가 성공적으로 구축해 놓은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역으로 '아시아 브랜드화'
① 중국의 수출제품전략 : 국내 개발 수출전략
- 국내제품 중국 내에서 크게 인기
예) '프리미엄 메이크업 라인', '딸기 요구르트팩‘
- 본국 시장에서 개발한 상품을 그대로 해외시장에 적용하는 전략
- 고품질의 이미지로 글로벌 브랜드화
② 중국의 수출가격전략 : 고가격 수출전략
-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현지 정서를 정확히 파악
-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내 이미지와 달리 고급, 고가격 전략
③ 중국의 수출촉진전략 : 한류를 통한 전략
- 중국 한류열풍의 대표주자인 송혜교를 통한 광고 효과
- 이외 피부 관리 교육 프로그램, 고객카드제도, 무료 스킨 캐어, 샘플제공 등
④ 중국의 수출유통전략 : 백화점 입점
- 국내와는 달리 중국시장에서는 고급 이미지를 추구하는 '백화점 브랜드‘
- 홍콩 소고(SOGO) 백화점에 1호점. 매장당 월평균 1억원이 넘는 매출로 성공적
- 상하이 1급 백화점인 팍슨(百盛)등 37개 도시 122개 백화점에서 매장운영
- 싱가포르의 중심에 있는 이세탄(伊勢丹) 백화점에 진출
- 대만의 미쓰코시(新光三越) 백화점,
인도네시아의 소고 백화점 등 진출
- 1988년 10월 순(SOON) 브랜드로 프랑스에 수출 - ’made in korea‘ X
- 1990년에는 ‘Linkos'라는 기초화장품 X
- 1997년 프랑스에 출시한 ‘롤리타 렘피카’ O - 철저한 현지화
프랑스 진출 의의
- 프랑스는 화장품과 향수에 관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
- 프랑스에서의 성공은 글로벌화의 지름길
- 아시아 기업으로서의 경쟁상 약점을 보완
- EU라는 거대 시장 공략과 세계 시장 진출의 근거지를 마련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yeonhwa0***
(2016.05.08 22: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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