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 프랑스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AMOREPACIFIC 소개
2.글로벌화 추진배경
3.프랑스 진출의 실패와 성공
4.중국 시장 진출 전략
5.결론
- 본문내용
-
AMORECIFIC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AMORECIFIC)은 태평양의 화장품 ㆍ 생활용품 ㆍ 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법인
AMORECIFIC는 ‘2015년 글로벌 TOP10’ 목표
국내 화장품 시장 1위
지속적인 해외시장공략(프랑스 , 미국, 중국시장 집중공략))으로 고속성장중
‘미와 건강의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비전
프랑스 시장 진출의 실패원인
SOON (1988~1992)
• 국내 생산 해외 수출 전략
Made in Korea
국가 이미지에 의해
브랜드 이미지 타격
• 기초화장 제품 진출
높은 점유율의 세계적
메이커와의 경쟁 부담
LIRIKOS (1992~2004)
• 현지 생산 판매 전략
부적절한 현지 경영전략
- 경영자의 프랑스 문화, 시장
이해와 경험 부족
- 한국과 프랑스의 기업 문화
차이 고려하지 않음
• 기초화장 제품 진출
향수나 색조화장의 강세
향수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경쟁이 치열한 기초 화장품 보다 상대적으로 수월한 향수시장으로 목표를 수정.
• 저 비용 고 효율의 마케팅 비용 투자로
단기간 파급 효과가 큰 시장.
• 낮은 제조원가로 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고 부가가치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