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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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ony 모브랜드의 호의적인 연상
2. 소니의 브랜드 확장전략
3. 수직적 확장: Qualia

Apple 모브랜드의 호의적인 연상
2. Apple의 브랜드 확장전략
Apple의 라인 확장
Apple의 제품범주 확장: 공동브랜드 i
i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본문내용
1. Sony 모브랜드의 호의적인 연상

● 기술력 브랜드
● 경량화, 소형화, 휴대용화 추구
● 소니스타일 창조: 세련되고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된 이미지

● Digital Dreams kid라는 슬로건 아래 통합 디지털 기술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 전략 추구
●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음


2. 소니의 브랜드 확장전략
모브랜드와 확장제품과의 관계
제품수준에서의 유사성 : 제품범주 확장 + 라인 확장
자사의 전문기술을 활용한 확장
자사의 새로운 사업방향 “Digital Dreams Kid” 실행을 위한 확장
모브랜드의 호의적인 연상을 최대한 활용하여 하위브랜드를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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