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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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out MP3 Player
MP3 Player 시장환경 및 주요 동향
주요 시장 동향
세계 시장 현황
미국 시장 현황
결론 및 시사점
About i-river
brand of i-river
About i-river
SWOT 분석
4P분석
실제 사례 속의 4P
국제적 시장의 개척
STP 분석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
본문내용
주요 시장 동향

플래시 메모리 타입에서 HDD Type으로의 전환기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의 진화 중
온라인 음악시장 및 음원 시장이 안정화 되고, 정상적인 수익 분배가 이루어진다면 더욱더 공고한 발전기반을 가질 수 있음
국내기업과 애플로 대표되는 거대 IT기업과의 대결 구도는 불가피할 것.

About i-river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
비젼
독특한 브랜드
고객에 사랑받는 기업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개척
철학
Heart connection
Heart storming
Heart Technology


강점(Strengths)

기능
디자인
뛰어난 경영진
전략적 제휴
Mp3시장의 최초선점
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
효율적 부품자급
인터넷과 가정용 cd-rw의 대중화
높은 가격대비성능 (경제성)


약점(weaknesses)

제품의 단가가 높음
브랜드가치가 경쟁사에 비하여 낮음
삼성, Apple에비하여 낮음
해외 A/S 불충분
해외 유통망의 미약
HDD type에서의 선점권 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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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11 01: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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