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외국계기업과 국내기업의 비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과 선호도 조사
2. 관련 기사 분석과 설문 결과와의 비교
3. 외국계 기업과 국내 기업의 비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가 점점 글로벌화되어 지고, 단일 경제권시대로 접어들면서 경제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과거의 국가 보호아래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국내의 대기업들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앞세운 세계의 초국적 기업과 이젠 어쩔 수 없이 경쟁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관주도형 경제체제에서 이젠 세계를 상대로하는 자유경제 체제로 돌입할 수 밖에 없게 된 것이다. 미국의 거대 소매 기업인 월마트 같은 경우에도 세계 곳곳에 지점에 세워져 있고, 현지인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IMF위기 이후, 실업률이 높아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정부는 외국의 투자를 늘리기에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젊은이들 또한 과거와는 다르게 세계적 안목을 기르고, 능력위주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외국기업을 점점 더 선호하는 추세를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경제적 현실을 반영하여 저희 조는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을 비교분석하여 기업문화의 차이점, 선호도, 업적평가제도, 기업 환경과 제도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설문조사를 통하여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국내기업과 외국기업간의 조직분위기, 위계질서, 급여, 안정성, 선호도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실제 정보자료를 수집하여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식과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도록 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차이점의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해 보려고 한다.
점점 취업의 문이 좁아지면서도 다양해 지고 있는 지금 이러한 조사를 통하여 사전에 예비할 수 있는 자료가 되어지길 바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