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성주그룹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시장특성
1) 시장 환경 분석
2) STP분석
3) 4P 분석

4. 업체 현황
1) 마케팅 목표 및 핵심 전략

5. 업태 내 경쟁
1) MCM
1) louis quatorze
2) louis vuitton

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

7. 기업화동 및 고유 경쟁력

8. 향후 기업 발전 방안

9. 출처

본문내용

⑵ 소비자 환경

매스티지 소비자들은 고급스런 품질과 상표, 합리적인 가격대를 추구한다. 그러면서 때론 싼 맛과 실용성을, 때론 개성있는 디자인을 우선하기도 한다. 때문에 터무니없이 비싼 상표만 좇는 명품족의 행태나, 소스타인 베블런이 일갈한 유한계급의 과시적 소비와는 다르다.
이러한 매스티지의 소비자의 증가로 인하여 매스티지상품인 MCM은 계속하여 높은 성장률과 매출을 보이고 있다.



MCM과 같은 브랜드는 높아
지는 여성들의 구매력을 예측
하여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과 같은 상품들을
계속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
며 이를 통해 다른 복종의
브랜드 들에 비해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PLACE

● 세계 각지의 많은 매장 보유

● 각 나라의 특성에 맞는 매장 운영

● MCM직영 쇼핑 몰 통한 접근성 강화

PROMOTE

●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 기업사명에 따른 깨끗한 이미지 형성

● CEO를 통한 광고효과



참고문헌
참고자료
마케팅원리 박찬수 저
성주 메인 홈페이지 (http://www.sungjoogroup.com)
MCM 메인 홈페이지 (http://www.mcmworldwide.com)
NAVER뉴스 (http://news.naver.com)
이미지 검색 블로그 (http://blog.naver.com/dotskirt/30003644452)
독일유력졍제신문 Handelsblatt (독일유력경제신문)
매일경제
한겨레(http://www.hani.co.kr)
머니투데이
굿모닝 신한증권
통계청
노동연구원
Naver사전
다음팟 (http://tvpot.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
  • 1. 기업소개1) 성주그룹2) 김성주 CEO3) 기업의 사명4) 기업의 제품 MCM① MCM소개② 성장과정본론1.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2. 시장환경 분석1) 내부환경 분석2) 외부환경 분석3. SWOT분석4.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4Ps Mix1.기업소개1)성주그룹독일의 대표 leather goods brand인 MCM은 성주그룹의 대표적인 라이센스 브랜드였습니다. 1991년에는 라이센스 계약 당시 MCM 본사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내 생산권을 따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

  • MCM 마케팅 레포트
  • 제목 : M C M작성자 :1. 기업소개1) 성주그룹2) 김성주 CEO3) 기업의 사명5) 기업의 제품 MCM① MCM소개② 성장과정Ⅱ. 본론1.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2. 시장환경 분석1) 내부환경 분석2) 외부환경 분석3. SWTO분석4.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4Ps Mix6. 성공/실패사례와 분석1) 성공사례와 분석2) 실패사례와 분석Ⅰ. 서론계속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는 현대사회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여유와 풍요를 안겨주면서 소비를 늘리고 양보단

  • [경영학] MCM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통합 마케팅 전략
  • Business Administration Seminar ContentsⅠ. Introduction – About Company1. 성주그룹 역사와 소개2. Vision3. MCM① MCM 소개② 성장Ⅱ. Point1. 시장환경 분석① 내부환경 분석② 외부환경 분석2. MCM 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3. SWOT4. 4Ps Mix5. Successful CaseIII. Conclusion IntroductionIntroduction – About Company1990년 성주그룹 설립1990년 Gucci, Sonia Rykiel의 독점 판매 계약체결.1991년 독일 MCM 사업 독점 판매권 계약.1992년 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패션사업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성주그룹마케팅전략MCM 기업ContentsMCM 기업소개내부, 외부 환경분석 마케팅분석경쟁자 분석BCG 분석SWOT분석STP 분석경영전략 방안시사점 1.기업 소개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등 명품 브랜드의 패션라인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성사.혁신적인 리더십의 CEO 김성주를 주축으로 성주그룹이 창립하였고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믿음,소망,사랑을 사훈으로 삼고, 그 사훈을 투명경영, 글로벌

  • MCM,MCM기업분석,MCM마케팅,마케팅분석,기업분석,엠씨엠
  • ◜MCM기업분석,전략◞【 목차 】 조사배경, 목적 기 업 소 개 성주그룹 & MCM 소개 CEO 소개 매스티지란? 마케팅분석 SWOT 분석 BCG 분석 STP 분석 전 략 제 시 전략, MCM의 향후 방향 4P 믹스 관점에서의 전략 IMC관점에서의 구체적인 전략 조사배경 및 목적 ① 시장조사를 통해 MCM 브랜드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알아보고, MCM 제품이나 기업(성주그룹)이 위치한 현재 포지션 파악.② MCM 제품의 경쟁 상대를 파악. 이때 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