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about 킨들
(1) E-book 이란?
(2) 킨들의 HIT
(3) E-book의 시장성과 후발브랜드

2.초창기 E-book의 실패

(1) 공조 미흡과 기술표준 난립
(2) 컨텐츠의 부족

3. 킨들의 성공요인

(1) 거시적 측면 성공요인
- 웹2.0시대에 변화하는 비즈니스
-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의 동인

(2) 미시적 측면 성공요인
- 풍부한 콘텐츠 확보
- 우수한 가격 경쟁력
- 타사와의 제휴 - 개방적 사고 비즈니스
- 이동통신의 부품화
- 소비자의 입장에서 만들어낸 편리한 기능들
- CEO의 e-book에 대한 인식

4. 국내의 E-book 시장 현황

5. e-book의 향후 전망

6. 창업론적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의 동인

웹 2.0 시대 속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이성과 감성의 결합, 서로 다른 산업분야의 결합 등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흐름을 미리 감지하고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은 책을 공급하고 유통시키는 사업의 영역에 전자기기를 제조 및 판매를 결정했다. 닫힌 사고에서 열린 사고로의 전환이 새로운 사업 확장의 계기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아마존에 몰리는 것은
아마존의 책값이 싸거나 구입하기가 쉬워서가 아니라,
그것이 '아마존'이기 때문이다.”

“책은 없어지지 않는다, 다만 디지털화 될 뿐이다.”

- 아마존 제프 베조스(Bezos) 회장
전자 기기 제조업 회사가 아닌 인터넷 서점이 기기를 만든다는 것은 가히 놀랄 만하다. 하지만 기존의 사업이 가진 고유한 특성인 책인 것을 생각하면, 전자책 시장을 선도할 아마존 만의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사회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CEO의 리더십과 역량이 중요하게 작용 하였고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제프 베조스 회장은 디지로그적인 사고의 가장 좋은 예를 보여줬다고 할 수 있다.

(2)미시적 환경에 따른 성공요인

1) 풍부한 콘텐츠 확보

e-북 사업은 콘텐츠가 생명이다. 아무리 좋은 전자책 단말기를 보유하고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하더라도 결국 콘텐츠가 부실하면 성공할 수 없다. 아마존 ‘킨들’의 성공요인에 풍부한 콘텐츠를 꼽는 이유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SERI 경영 노트 〈e-book 성장의 주역, 아마존〉이정호 수석 연구원 09.05.28

조선일보 〈Weekly Biz: ‘킨들’ 제2의 아이폰 돌풍 일으킬까> 성호철 기자 09.12.27

조선일보 〈미디어시장 다원와와 신문의 생존 전략〉성호철 기자 10.03.11

2009 세계시민기자포럼 〈‘킨들’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남소연 기자 검색일 10.03.16

국민일보 〈전자책 ‘킨들’ 써본 미 MBA학생들〉김지방 기자 10.03.16

이데일리 신문〈통신사, 전자책(e-Book) 경쟁 나섰다..〉양효석 기자 10.02.08

기즈모도 닷컴 http://www.gizmodo.com
〈Apple Tablet To Redefine Newspapers, Textbooks and Magazines〉
검색일 10.03.18

네이버 블로그 〈강실장의 브랜드 공작소〉
http://blog.naver.com/imwook/150046398849
〈본격적 시험대 오른 e-book 사업〉검색일 10.03.15

네이버 블로그 〈證券과人生〉
http://blog.naver.com/stock9999/110041655948
〈웹의 진화와 비즈니스의 미래〉
http://blog.naver.com/stock9999/110066175163
〈이동통신의 부품화〉검색일 10.03.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전자책의 경우 2014년 해당 부문 시장 성장률은 27.2%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됐다. 미국의 세계적인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 킨들이라는 전자책 전용 단말기를 출시하며 불을 지피기 시작한 전자책 시장은 이제 아이폰, 아이팟터치로 유명한 애플, 세계 최대의 검색 포털 구글까지 가세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자책 선진시장인 미국의 아마존과 애플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경영을 한다면 국내시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 [뉴미디어론] 전자책 단말기(E-Book)의 종류와 시장 전망(킨들 VS 아이패드 사례 중심)
  • REPORT제 목: 전자책 단말기(E-Book)의 모든 것목 차그림목차1. All About 전자책 단말기1) 전자책 단말기란?2) 전자책 단말기의 특징3) 전자책 단말기의 역사4) 현 시장 및 발전 과제5) 전자책 단말기의 종류2. 킨들 對 아이패드1) 아이패드(I-Pad)란 무엇인가?2) 아이패드는 킨들을 이길 수 있을 것인가?3. Umbrella perspective에 근거한 전자책 단말기 분석1) Social System 측면2) Organizational Infrastructure 측면3) Hardware 측면4) Software 측면5) Individual 측면그림 목차〈

  • 아이패드(Apple iPad)의 전략
  • 애플 아이패드(Apple iPad)는 소비자의 신문 미디어 수용 방식을 변화시킬 것인가?- 목차 -Ⅰ. 서론 - 개념정의와 목적Ⅱ. 본론 - 산업 분석① 환경 분석- 기술 트렌드- 소비자 트렌드- 정책 트렌드- 불확실성 요인들② 시장 분석- 새로 출현하는 시장 & 트렌드의 변화- 전통적 신문미디어 시장의 규모 & 성장률 - 태블릿PC 시장의 규모 & 성장률- 아이패드의 핵심성공요인③ 경쟁자 분석- 고객 관점 접근법에서의 경쟁자- 전략 집단 접근

  • 애플 아이패드 제품분석및 아이패드 성공요인분석
  • 아이패드마케팅전략- 목차 -Ⅰ. 서론 - 개념정의와 목적Ⅱ. 본론 - 산업 분석① 환경 분석- 기술 트렌드- 소비자 트렌드- 정책 트렌드- 불확실성 요인들② 시장 분석- 새로 출현하는 시장 & 트렌드의 변화- 전통적 신문미디어 시장의 규모 & 성장률 - 태블릿PC 시장의 규모 & 성장률- 아이패드의 핵심성공요인③ 경쟁자 분석- 고객 관점 접근법에서의 경쟁자- 전략 집단 접근법에서의 경쟁자④ 고객 분석 ① 성과 분석-

  • 아마존(Amazon)의 한국진출 배경과 향후 전망
  • 성공 요인을 바탕으로 국내 진출시 위협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미국 내에서 아마존의 성공 요인은 크게 세 가지로 판단된다. 1) 빠른 배송, 2) 원클릭 결제, 3) 다양한 상품의 선택 제공이다. 각각의 위협수준은 다양한 상품의 선택 제 공 > 원클릭 결제 > 빠른 배송 순으로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일본, 중국 등 타 아시아 국가 진출은 어떠했나? 아마존재팬은 전자책 및 컨텐츠를 중심으로 시장에 진입한 후 종합쇼핑몰로 전환한 케이스다. 일본에는 2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