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 : 교보문고
2. 환경분석
3. STP
4. 4p전략
5. 설문결과분석
6. 결론
7.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 교보문고
태블릿 PC의 충격과 미디어의 변화(삼성경제연구소)
4·5년 전부터 해외에서부터 불기 시작한 전자책 열풍이 바야흐로 국내에도 상륙하기 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10년도 자료(그림 1)에 의하면 다른 매체들은 성장률이 한자리 수 정도로 부진할 전망이지만 전자책의 경우 2014년 해당 부문 시장 성장률은 27.2%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됐다. 미국의 세계적인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 킨들이라는 전자책 전용 단말기를 출시하며 불을 지피기 시작한 전자책 시장은 이제 아이폰, 아이팟터치로 유명한 애플, 세계 최대의 검색 포털 구글까지 가세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자책 선진시장인 미국의 아마존과 애플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경영을 한다면 국내시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선정된 기업인 교보문고는 국내 도서 유통업계 1.2위를 다투는 기업이지만, 전자도서 시장에서의 입지는 아직 부족하다. 교보문고는 후발주자로써 경쟁사 Olleh북카페(1위), 리디북스(2위), 메키아(3위)와 경쟁중이지만, 전체 e-book 시장 순위에서 10위권조차 들지 못하는 실정이다.(2012년 10월 기준, 랭키닷컴.) 하지만 전자책 시장은 한 달 혹은 일주일동안에도 기업순위가 변동될 정도로 순위가 고정적이지 않은 시장이므로 교보문고도 충분히 순위가 오를 가능성이 높다.
교보문고는 후발주자로써 선발주자를 벤치마킹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을뿐더러 같은 하위권의 다른 기업과 달리 '교보'라는 대기업이 가지는 브랜드 가치를 부각시킬 수 있다는 장점 역시 가지고 있다. 경쟁 환경이 비등한 수준이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를 이용하는 방법이 업계 내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 참고문헌
-
☆.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 통계청홈페이지(www.kosis.kr)
☆. KT경제경영연구소(www.digieco.org)
☆. 교보문고 홈페이지(www.e-book.kyobobook.co.kr)
☆.『e-book 산업 현황조사리포트』 - 와이즈인포
☆.『글로벌 전자책(e-book) 시장실태와 관련산업동향』- 데이코산업연구소
☆.『전자책빅뱅』- 이담북스
☆.『전자책의 충격』- 커뮤니케이션북스
☆.『디지털 혁명, 전자책』- 도서출판 이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