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 전자책 단말기(E-Book)의 종류와 시장 전망(킨들 VS 아이패드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그림목차
1. All About 전자책 단말기
1) 전자책 단말기란?
2) 전자책 단말기의 특징
3) 전자책 단말기의 역사
4) 현 시장 및 발전 과제
5) 전자책 단말기의 종류
2. 킨들 對 아이패드
1) 아이패드(I-Pad)란 무엇인가?
2) 아이패드는 킨들을 이길 수 있을 것인가?
3. Umbrella perspective에 근거한 전자책 단말기 분석
1) Social System 측면
2) Organizational Infrastructure 측면
3) Hardware 측면
4) Software 측면
5) Individual 측면
- 본문내용
-
장밋빛으로 전망되는 미래 전자책 시장을 더욱 긍정적으로 판단하게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소비자의 호감도이다. 글로벌 경영전략회사인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독일, 중국 등 전 세계 14개국 소비자 1만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조사 응답자 중 절반가량인 51%는 e북 단말기와 태블릿 PC에 친밀감을 느끼고 있었으며 1년 내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또 73%는 3년 내 가격 하락에 따라 구매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e북 단말기와 콘텐츠 가격 저항선’ / BCG
〈그림 〉 한국 전자책 단말기 시장 규모 & 한국 전자책 콘텐츠 시장
또한 BCG의 컨설턴트 존 로스는 “e북 단말기와 태블릿PC가 더 이상 니치마켓이 아니며 대중화 목전에 와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e북 단말기, 콘텐츠, 태블릿 PC등은 10년 안에 MP3플레이어처럼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2) 전자책 시장 (국내)
전자책 시장이 아직 걸음마 단계인 국내에서도 지난해에는 전자책 단말기 판매량이 약 4만대 수준이었으나 올해는 30만대 이상으로 가파른 성장을 할 것으로 업계에선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전자책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국내의 내로라하는 기업들도 속속 전자책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상태다. 전자책 단말기시장 8배 가파른 성장세 2010-04-27 / 스포츠 조선
국내의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KT도 ‘쿡 북카페’라는 이름으로 전자책 컨텐츠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만큼 전자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을 확보한 온라인 서점들도 단말기 업체와 연대해 시장 확대에 골몰하고 있다.
〈그림 〉 전자책 인지도
IT강국이라는 명성답게 전자책에 대한 인지도도 높은 편이다. 한국전자출판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85% 가까운 응답자가 전자책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했다.
〈그림 〉 국민 독서 실태 조사
하지만 한국인의 저조한 독서율은 전자책의 최대의 걸림돌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 정도는 1년간 한 권의 책도 읽지 않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08년 국민독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1년 중 1권 이상의 책을 읽었다’고 답한 성인은 전체 응답자 1천명 중 72.2%(7백22명)였다. 이 비율은 조사를 시작한 1996년 이후 꾸준히 줄어들고 있으며, 하락 폭도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독서보다 미디어 쪽에 치중하는 생활방식도 한 몫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결국 전자책 시장의 확대는 저조한 독서율을 확대시킬 수 있느냐가 관건이며 특히 아이패드와 같은 전자책 기능을 포함한 복합 멀티미디어 기기와의 경쟁에서 어떠한 장점을 부각시켜 앞서나갈 수 있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