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배경
2. 기업소개
1) 아마존 Amazon
2) 이베이 Ebay
Ⅱ. 본론
1. 경영전략 비교분석
1) 아마존 Amazon의 경영전략
① 고객의 편리성추구
② 저렴한가격
③ 사업다각화 전략
2) 이베이 Ebay의 경영전략
① 온라인 경매시장의 선도자
② 수많은 seller, buyer, item
③ 전 세계 전자결제(PG)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베이의 ‘페이팔’
④ 철저한 회원관리 (피드백시스템)
⑤ 효율적인 시스템과 가격
2. 일본시장 분석
① 일본시장의 특징
② 일본소비자의 특징
3.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분석
1) 아마존 Amazon의 일본시장 마케팅 4P전략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2) 이베이 Ebay의 일본시장 마케팅 4P전략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4. 일본시장 진출결과 및 성공,실패요인 분석
1) 아마존 Amazon의 일본시장 성공요인
2) 이베이 Ebay의 일본시장 실패요인
Ⅲ. 결론
1. 경영 시사점분석
1) 아마존 Amazon 시사점
2) 이베이 Ebay 시사점
- 본문내용
-
앞서 언급한 아마존의 네 가지의 경영전략(고객의 편리성, 저렴한 가격, 사업의 다각화, 프로세스 구축) 모두 아마존이 성공하는데 일조했지만, 그 중에서도 고객의 편리성과 사업의 다각화를 위해 물류시스템의 확보 및 강화와 고객데이터를 분석했던 것이 아마존이 성장하는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아마존의 CEO인 제프 베조스는 “향 후 5~10년 동안에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가” 라는 말보다 , “향후 5~10년 동안에 어떤 것들이 변화하지 않을 것인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말하며 변화하지 않는 요소에 투자를 강조한다. 제프의 말처럼 아마존은 유행을 타는 제품이나, 광고와 같이 변화가 잦은 경쟁요소보다는 변하지 않는 경쟁요소(물류, 고객데이터 분석)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축적시킴으로써 규모의 경제효과를 가져와 오픈마켓 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아마존의 물류시스템 투자의 예로는 , 2012년 자동물류기술을 보유한 키바를 인수하여 물류 자동화로 물류시스템을 강화시키고 , 더 많은 물류센터를 확보하여 당일 배송을 확대하여 물류를 아웃소싱하는 타 기업들과 차별화전략을 사용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고객데이터 측면에서는 최근 출시한 주방이나 가정에서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음성이나 바코드 스캔으로 아마존 장바구니에 담는 아마존 대시(Amazon Dash)라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예로 들 수 있다. 아마존 대시는 ‘아마존 프레시’ 라는 매달 300달러를 내고 신선식품을 구입, 배달해주는 상품에 가입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디바이스이다. 아마존은 고객의 데이터를 잘 분석하여 아마존 대시를 이용해 신선제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서비스에 접속하게 유도한다. 이를 통해 접속한 고객에게 다른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두 방면에서 이익을 취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가령 백화점에 있는 마트에서 식료품을 구입하려던 주부가 명품관에서 쇼핑을 하게 되는 것과 같다. .
이러한 아마존이 오픈마켓에서의 경쟁우위를 굳건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오늘 날 같은 디지털 시대에서 고객기반, IT 인프라 등과 같은 핵심 경쟁요소를 통해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필요가 있다. 필름사업이 부진하자 필름기술과 개발과정에 사용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제약과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후지필름처럼, 현재까지 축적한 핵심 경쟁요소(물류 및 고객DB)를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을 발굴한다면 아마존은 오픈마켓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테고리 없는 기업, 아마존 성공전략 [아마존 닷컴,아마존,amazon,아마존 성공전략,아마존 전략]
- 크로스보더트레이드-CBT 활용 전략-대표적인 크로스보드 이커머스 기업에 대하여 알아보고 한국의 크로스보드 시장에 대한 분석과 활용 전략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이베이 ebay 글로벌전략분석과 이베이 SWOT분석및 이베이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아마존 vs 이베이 글로벌전략 비교분석 PPT] 아마존 vs 이베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두기업의 일본진출전략 비교분석및 시사점연구
- 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위한 전략분석과 아마존 기업분석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